여러가지 요인에 의한 삼백안, 사백안 증상도 교정수술로 인상 개선 가능해
뉴스 본문
흔히 눈성형이라고 하면 쌍꺼풀 수술을 떠올리는 경우가 많다. 그러나 쌍꺼풀 수술로 눈의 크기가 커졌다고 해서 곧바로 아름다운 눈으로 연결되는 것은 아니다. 눈의 가로길이가 지나치게 짧거나 눈 앞머리가 답답해 보이는 몽고주름이 있다면 이상적인 눈의 모양을 얻기 어렵다. 눈꼬리가 지나치게 올라갔거나 처진 경우도 마찬가지다.

이때 고려해볼 수 있는 것이 바로 뒤트임(뒷트임), 밑트임을 포함한 트임 성형이다. 특히, 뒤트임은 눈의 가로길이를 늘여주고, 사나운 눈꼬리를 내려줄 수 있어 성별과 관계없이 인기가 높다. 뒤트임과 함께 밑트임을 병행하는 경우도 많다. 뒤트임,밑트임을 하면서 아래 눈꺼풀이 너무 내려가 눈꼬리가 벌어지고 아래쪽과 바깥쪽의 흰자위가 많이 보이면서 눈동자가 위로 떠있는 모습이 될 수 있는데, 이것을 삼백안이라고 한다.
따라서 뒤트임이나 밑트임은 올라간 눈꼬리를 내리면서 시원한 눈매로 변화시켜줄 수 있지만 자칫 삼백안을 유발할 수 있어서 매우 세심한 기술과 경험이 필요하다.
삼백안이란 눈동자 좌우뿐만 아니라, 아래쪽까지 3곳에서 흰자위가 보여, 눈동자가 마치 위로 떠 있는 듯한 모습을 말한다. 관상학적으로 승부욕과 집념이 강한 이미지를 나타내는 것은 물론 상대방을 흘겨보는 듯한 눈매로 좋지 않은 인상을 줄 수 있으므로 교정의 필요성이 높다.
이런 삼백안은 안검하수로 인해 나타날 수도 있고, 뒤트임이나 노화로 인해 하안검판이 아래로 처져서 나타나는 경우 등이 있다. 그 외 또 다른 선천적인 경우라면 눈을 뜨는 근육 군의 힘이 약하거나, 상호 근육 간의 힘이 불균형하기 때문에 발생하게 된다.
만약 뒤트임이나 밑트임 등에 의해 삼백안 현상과 눈꼬리 벌어짐 현상 등 부작용이 생겼다면 외안각성형술이나 뒤트임복원술로 교정할 수 있다. 이런 수술은 눈밑 검판과 안륜근을 팽팽하게 잡아주어 눈매교정을 해주고, 드러난 흰자의 부위도 효과적으로 개선할 수 있다.
트임 성형으로 인한 부작용이 아니라, 타고난 근육의 문제라면 상안거근과 뮬러근 간의 균형을 잡아주고, 눈 뜨는 힘 자체가 강화될 수 있도록 눈매교정해주면 된다. 단순히 하안검판이 아래쪽에 있어서 문제를 유발한다면 개인에게 맞는 적당한 방법의 외안각성형술을 통해 교정할 수 있다.
이에 대해 국원석성형외과 국원석 원장은 “호감형 인상이 대세로 떠오른 요즘, 삼백안 눈매는 차갑고 부정적인 인상을 주어 대인관계에 부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다”며, “눈을 떴을 때, 흰자위가 좌측, 우측, 하측에 보이거나 눈성형 수술 후 부작용으로 하안검이 느슨해져 눈재수술이 필요할 때, 노화로 인해 눈 뜨는 근육이 약해져 눈을 뜨는게 불편함이 있는 경우라면 삼백안 눈매교정과 눈재수술을 통해 개선하면 대인관계와 사회 활동에 자신감을 높일 수 있다”고 조언했다.
최신뉴스
-
ipTIME, 와이파이6 지원 크래들 일체형 공…뉴스카테고리
이원경기자 조회7,756회 댓글0건 작성일 -
Nioh 전 세계 누적 판매량 시리즈 최속 1…뉴스카테고리
이원경기자 조회7,869회 댓글0건 작성일 -
WD, 전문 콘텐츠 크리에이터용 스토리지 포트폴…뉴스카테고리
이원경기자 조회7,383회 댓글0건 작성일 -
서린씨앤아이, 써멀라이트 120mm 쿨링팬 TL…뉴스카테고리
이원경기자 조회7,280회 댓글0건 작성일
댓글(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