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업레이어 알림

팝업레이어 알림이 없습니다.

고혈압에 좋은 음식 흑마늘즙, 선택 기준은?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카카오톡으로 보내기
  • 아이콘
  • 아이콘
양효정기자 기사승인17-09-05 11:30 조회4,145댓글0

뉴스 본문

건강보험심사평가원에 따르면 2012년부터 2016년까지 청소년부터 어른까지 다양한 연령층에서 고혈압 발병률이 높아지고 있다. 흔히들 고혈압에 대해서 쉽게 말하지만, 초기 증상이 없기 때문에 심각성을 느끼지 못하고 방치하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계속해서 이를 방치할 경우, 심각한 합병증이 발생할 수도 있기 때문에 꾸준히 관리해주어야 한다. 그렇다면 가장 쉽고 간편하게 관리하는 방법은 어떤 것이 있을까? 바로 고혈압에 좋은 음식을 지속적으로 먹어주는 것이다.



고혈압은 생활습관의 영향을 크게 받기 때문에 매번 병원을 찾더라도 식습관 개선이 없으면 소용이 없다. 하지만 많은 이들이 철저한 식단 관리의 번거로움에 부담을 가지기도 한다. 식단 관리가 어려워 시도조차 하지 못하고 포기하게 되는 것이다. 이런 고민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을 위해 맛있고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고혈압에 좋은 음식 중 하나로는 ‘흑마늘’이 있다. 생마늘에도 충분히 많은 영양소가 들어있어 슈퍼 푸드로 알려져 있지만, 생마늘을 숙성한 흑마늘은 영양 성분을 더 깊게 숙성시키기 때문에 새롭게 떠오르는 대표적인 건강 식품이다. 생마늘이 흑마늘로 숙성되는 과정에서 각종 미네랄과 아미노산이 증가하고, 또한 유해 산소가 세포를 손상시키는 것을 막는 S-알릴시스테인, 안토시아닌과 같은 항산화 성분도 풍부해진다. 이렇게 많은 영양 성분이 포함된 흑마늘은 소화 기능 개선, 피로 회복, 노화 예방, 콜레스테롤 수치 개선, 체중 조절 등과 같은 효과를 주는데 특히 흑마늘은 혈액 순환을 촉진하기 때문에 대표적인 고혈압에 좋은 음식이라고 볼 수 있다.


특유의 마늘향에 대한 거부감이 들더라도 걱정 없다. 생마늘이 흑마늘로 숙성되는 과정에서 아린 향과 매운맛이 줄어들고 새콤달콤한 맛이 되기 때문이다. 그리고 흑마늘은 섭취 후 입안에 남는 텁텁한 냄새가 적기 때문에 부담없이 즐길 수 있다. 이러한 이유로 요즘 건강식품 시장에서 흑마늘즙이 대세로 떠오르고 있다. 영양과 맛도 챙기면서, 고혈압에 좋은 음식의 대표주자인 흑마늘을 즙으로 편리하게 즐길 수 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시판되고 있는 흑마늘즙이라도, 제대로 건강을 챙기기 위함이라면 원료와 성분, 그리고 제조 방식 등을 세세하게 따져봐야 한다. 이러한 이유로 똑똑한 소비자들 사이에서 주목받고 있는 흑마늘즙이 바로 '독한흑마늘'이다. '독한흑마늘'의 원재료인 남해산 1등급 마늘은 토양 자체에서 칼슘과 칼륨의 농도가 높은 곳에서 자란 탓에 각종 미네랄과 영양분이 풍부하다. 1등급 남해 마늘을 200일이라는 오랜 시간 동안 숙성시킨다. 그 이유는 바로 영양과 맛 때문인데 일반적인 흑마늘즙 제품들은 숙성 기간이 30일정도로 짧다. 숙성을 해도 여전히 마늘 특유의 맛과 향이 남아있는 것이다.


'독한흑마늘'은 우선 1차 숙성으로 영양 성분을 극대화하면서, 2차 숙성 과정에서 단맛의 풍미를 더욱 높이기 위해서 오랜 숙성 기간을 거쳐 만들어진다. 뿐만 아니라 마늘을 분쇄하지 않고 홍삼과 같은 귀한 재료를 달이듯 저온 중탕 추출 방식을 통해 영양분을 최대한 보존하면서 껍질까지 진하게 내린다. 이렇게 되면 영양은 보존하면서 먹을 때는 부드럽고 편한 목 넘김을 경험할 수 있다. 영양분이 풍부한 최고의 남해산 1등급 마늘을 원재료로 하여, 정성으로 맛과 영양을 챙긴 숙성 기간, 충분한 기다림 끝에 완성되는 저온 중탕 추출 방식이 조화를 이루기에 많은 이들이 여러 흑마늘 진액 중 '독한흑마늘'을 선호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독한흑마늘 관계자는 “건강식품이 아무리 몸에 좋다고 하여도 맛이 없고 쓰면 결국은 소홀히 하게 된다. 즐거운 마음으로 건강을 챙길 수 없기 때문이다. 하지만 '독한흑마늘'은 부드러운 맛과 진한 영양을 느낄 수 있다. 또한 다른 흑마늘즙과 차이가 없다고 느낀다면 언제든지 100% 환불을 약속하면서 맛의 신뢰를 지키고 있다.”며, “'독한흑마늘'은 남해산 1등급 흑마늘의 영양을 그대로 보존하면서 깔끔한 목 넘김과 부드러운 단맛으로 건강식품임에도 어른부터 아이까지 매일 즐기기에 부담이 없다. 고혈압 때문에 흑마늘을 찾고 있다면 고혈압 개선은 건강 관리를 위한 꾸준한 식단 관리가 중요한 만큼, 고혈압에 좋은 음식으로 간편하면서 맛있고 부드러운 '독한흑마늘'을 선택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고 밝혔다.

추천 0 비추천 0

댓글(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