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지한방내과한의원, ‘까다로운 변비 치료… 변비에 좋은 음식, 변비약 보단 근본 치료 필요해’
뉴스 본문

변비는 현대인의 대표 질환 중 하나다. 국민건강보험공단에 따르면, 지난 2015년에만 무려 61만6천명이 변비 증상으로 병원 진료를 받았다. 스트레스와 불규칙한 식습관, 절대적인 운동량 부족 등 변비가 생기기 쉬운 환경에 노출돼 있기 때문이다.
변비의 주요 증상은 ▲ 대변을 볼 때 무리하게 힘을 줘야만 나온다 ▲ 대변이 염소똥처럼 딱딱하게 나온다 ▲ 대변을 보고난 뒤에도 시원하지 않다 ▲ 항문이 막히는 느낌이 자주 든다 ▲ 대변이 나오지 않아 배를 주무를 때가 많다 ▲ 대변이 나오지 않아 관장할 때가 있다 ▲ 대변보는 횟수가 1주일에 3회 미만이다 ▲ 한번에 나오는 대변양이 적다 ▲ 아랫배에 가스가 자주 차며 더부룩하다 ▲ 변비약 없이는 대변보기가 힘들다 ▲ 유산균, 건강식품을 먹어도 효과가 없다 등이다.
이 밖에도 장기간 변비에 시달릴 경우, 면역력 저하로 인해 각종 질병에 노출될 확률이 커지는 것은 물론 장내 노폐물에서 나온 독소가 체내에 흡수돼 기미, 주근깨, 여드름 등 각종 피부 트러블을 유발하거나 더 심해지기도 한다.
보통 변비 증상이 나타나면 변비약을 먹거나 변비에 좋은 음식을 섭취하는 경우가 많다. 변비약은 근육 수축을 유독하는 자극정 하제부터 장내 대변의 부피를 키우는 팽창성 하제 등 여러가지가 있다. 변비 증상을 제대로 파악하지 못하고 임의로 변비약을 복용하면 대장 운동 기능이 떨어지는 것은 물론 증상을 악화시킬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
변비에 좋은 음식은 함초나 자두주스 등 식이섬유가 충분히 함유된 식품으로, 장 운동을 도와 변비 예방과 해소에 도움을 준다. 일찍이 변비에 좋은 야채, 변비에 좋은 약초로 알려진 함초 효능은 장의 기능을 활성화해 소화기능을 돕고, 몸 안에 쌓인 독소를 줄이고 숙변을 제거한다. 자두주스 효능은 식이섬유, 팩틴이 풍부해 다이어트와 변비를 예방해주고, 풍부한 비타민C와 구연산 등 유기산이 소화와 위장운동을 돕는다.
허나 변비가 계속 반복된다면, 근본적인 변비 해결 방법은 변비약 추천을 받는 게 아니라, 병원에 내원해야 한다. 성지한방내과한의원에서는 특화 치료법인 ‘쾌통환’을 활용해 변비를 치료한다. 대장운동력 자체를 높이는 변비치료제로서, 장 건강에 도움을 주는 11가지 복합약재로 만들어져 대장 자체를 건강하고 튼튼하게 관리해 변비를 치료한다.
![]()
성지한방내과한의원 우성호 원장은 “일시적으로 배변을 보게 만들어 주는 일반 변비약과 달리 쾌통환은 대장운동력 자체를 정상화하기 때문에 증상이 개선되면 지속적으로 복용하지 않아도 변비가 재발하지 않는다”며, “약 복용 중 특별히 피해야 할 음식은 없지만, 되도록 밀가루 음식은 피하는 것이 좋다”고 조언했다.
한편, 성지한방내과한의원은 한방내과 전문의 우성호 원장이 오랜 내과 질환 치료 경험 및 노하우를 바탕으로 진료하는 병원이다. 일시적인 치료가 아니라, 우리 몸의 자체 기능을 회복해주는 치료를 목표로, 안전하고 효과적인 내과 질환 치료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최신뉴스
-
내 PC 속의 작은 지휘소, 잘만 'ZM-MF9…뉴스카테고리
이원경기자 조회16,997회 댓글0건 작성일 -
ipTIME 홈캠 C500G 국내 서버 이전 기…뉴스카테고리
양효정기자 조회17,042회 댓글0건 작성일 -
‘승리의 여신: 니케’ x 애니메이트 카페 콜라…뉴스카테고리
양효정기자 조회16,015회 댓글0건 작성일 -
이엠텍, 설 연휴 맞아 지포스 RTX 5060,…뉴스카테고리
양효정기자 조회15,840회 댓글0건 작성일
댓글(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