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업레이어 알림

팝업레이어 알림이 없습니다.

‘엠플리트레인 분당 판교점’, EMS와 EMA 장비 통해 효과적인 운동법 안내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카카오톡으로 보내기
  • 아이콘
  • 아이콘
양효정기자 기사승인17-08-28 15:01 조회4,159댓글0

뉴스 본문

현대인들의 바쁜 일상 가운데에서도 우선 순위로 여겨지는 부분은 무엇보다 삶의 질 향상을 위한 건강에 대한 욕구다. 다이어트 효과와 더불어 체형 교정과 균형잡힌 몸매에 대한 갈증 역시 날이 갈수록 더해지고 있다. 강남, 분당, 판교 등 인기 생활권에서 pt 전문 헬스장, 필라테스 스튜디오, EMS 등 다양한 운동법을 소개하는 시설이 계속 증가하는 이유다. 그 중에서도 EMS/EMA 트레이닝 시스템은 최근 가장 핫한 운동법으로 거론되고 있다. 



EMS/EMA 시스템은 저주파를 이용하는 E.M.S(Electrical Muscle Stimulation)와 중주파를 이용하는 E.M.A(Electrical Muscle Activate)를 모두 활용하는 운동법이다. 얼마 전 ‘거의 움직이지 않아도 되는 운동’, ‘하루 20분 운동’이라는 수식어로 사람들의 관심을 끌었던 EMS에 EMA가 추가된 식이다. 100Hz 미만의 저주파를 바깥근육에 전달해 근력을 강화하는 운동법인 EMS는 우주 공간의 무중력 상태에서 우주 비행사들의 근육 손실과 골밀도 저하를 방지하기 위해 개발된 훈련법이다. 인체에 무해한 미세전류를 전신근육에 흘려 보내 근육의 수축과 이완을 최대로 일으켜 기존 운동보다 18배의 운동 효과를 볼 수 있다.


2000~2500Hz의 중주파를 이용하는 EMA는 운동 신경을 통하지 않고 심부근까지 직접 도달하여 근육의 조직 세포를 빠르게 활성화시키는 방식으로 주로 안쪽 근육을 활성화시키는 데 활용된다. EMA는 무산소 훈련인 EMS와 달리 유산소 훈련을 동반해 다이어트와 지구력 강화 및 재활 등에 큰 도움이 된다. EMA 장비는 고가이다 보니 우리나라에서 이 운동법을 구현할 수 있는 곳은 아직 많지 않은 편이다. 거주지나 생활권이 분당 판교역 근처라면 EMA 장비를 갖춘 시설을 가까이서 만나볼 수 있다. 바로 ‘엠플리트레인 판교점’이다. 이곳의 EMA 장비는 독일에서 엄격한 운동 시험 기준을 거쳐 만들어진 고품질 장비다. 엠플리트레인 판교점엔 필라테스와 EMS/EMA 장비가 모두 구축되어 있어 자신의 운동 목적과 원하는 운동 효과에 따라 최적화된 운동법을 정할 수 있다.


엠플리트레인만의 변조 중주파 기술은 여타 일반 EMS시스템 시설과는 달리 적은 수(8개)의 근포인트로 전류가 전달되는 모든 곳을 연결하여 운동할 수 있다. 운동 강도 역시 신체 부위별로 조절할 수 있고, 운동 과정에 대한 디스플레이도 고객이 보기 편해 자기주도적 운동이 가능하다. 특히 엠플리트레인 판교점은 재활센터, 체형교정 병원에서 운동치료사 출신 선생님이 운영하는 곳이라서 재활과 다이어트를 동반하는 체형 교정 등에 전문적인 곳이다.

추천 0 비추천 0

댓글(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