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업레이어 알림

팝업레이어 알림이 없습니다.

건강하고 아름다운 몸을 만드는 공간, 한남동 미니멀 필라테스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카카오톡으로 보내기
  • 아이콘
  • 아이콘
양효정기자 기사승인17-08-18 18:01 조회35,681댓글0

뉴스 본문

조셉 휴벌터스 필라테스’는 ‘몸과 마음과 영혼의 완벽한 협응’이라는 건강철학을 바탕으로 신체와 정신의 건강함을 동시에 지켜줄 수 있는 필라테스를 개발했다. 요즘 필라테스는 스트레스에 시달리는 현대인들에게 큰 호응을 얻으며 많은 이들이 즐겨하는 운동 중 하나로 자리 잡고 있다. 다양한 효과로 스트레스 해소, 다이어트, 자세교정, 통증 완화 등이 있지만 정확한 필라테스를 체험하기 위해서는 체계적인 프로그램으로 진행하는 필라테스 스튜디오(센터)와 강사를 찾아가는 것이 중요하다.


체겨적인 프로그램을 가지고 있는 스튜디오 중 한남동 필라테스 ‘미니멀 필라테스’가 있다. 이 곳의 가장 큰 장점 3가지가 있다. 첫번째로 차별화된 강사진으로 구성되어 있다.



한남동 미니멀필라테스의 주영란 대표는 물리치료사 겸 물리치료학 석사 학위를 졸업하여 좋은 필라테스 강사들의 교육양성에 이바지 하고자 교육사업도 추진하고 있다. 따라서 미니멀만의 정확한 자세평가와 몸의 변화를 빠르게 체험 가능한 효과적인 운동 프로그램으로 회원님들의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미니멀 프로그램을 경험하기 위해 한남동 주민뿐만 아니라 먼 지역에서도 한남동까지 운동을 다니는 회원님들도 많이 보유하고 있다.


요즘에 필라테스 자격증을 소지하고 있지만 인체에 대해 정확한 평가를 하지 못하고 올바른 운동프로그램을 계획하지 못하는 필라테스 강사가 회원에게 잘못된 운동을 적용하여 필라테스 후 몸을 다치는 경우가 발생한다는 기사들을 볼 수 있다. 필라테스는 코어근육을 강화시켜주고 자세를 올바르게 해주는 운동으로 인체의 해부학을 정확하게 알고 접근을 해야 되지만 기초 해부학만 알고 있는 강사에게 운동을 받는 경우 신체가 건강한 사람은 문제가 거의 발생하지 않지만 경추추간판탈출증(목디스크), 요추추간판탈출증(허리디스크), 오십견 등과 같은 질환을 가진 회원의 경우 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


따라서 미니멀 필라테스는 기초해부학부터 기능해부학까지 인체에 대한 많은 분야를 공부하여 올바른 운동프로그램을 개발 및 연구하고 있다. 회원에게 올바른 프로그램을 적용함과 동시에 현 필라테스 강사들을 대상으로 이 프로그램을 교육하고 있다. 주변에서 왜 좋은 프로그램을 타 스튜디오 강사들에게 알려주는지 의문을 가지는 사람도 있지만 주영란 대표는 그 질문에 항상 다음과 같은 답변을 한다.


주영란 대표는 “필라테스는 좋은 운동이지만 강사의 인체를 바라보는 안목과 올바른 프로그램이 적용되었을 때 보다 더 큰 효과를 볼수 있는데 이러한 스킬없이 회원에게 운동을 티칭하는 강사들이 늘어난다면 결국 나중에는 필라테스는 나쁜 운동이 될것이다. 모든 이들에게 필라테스가 좋은 운동임을 알리기 위해서는 좋은 필라테스 강사가 늘어나야 되기 때문에 현 강사들을 대상으로 나의 스킬을 전수하고자 한다. 물리치료사와 필라테스 강사로 10년정도의 경력에서 배운 스킬을 후배강사들에게 알려주는 일이 뜻깊은 일이라고 생각한다. 내가 가진 스킬을 숨기는 것은 후배강사들의 성장을 더욱 더디게 하여 필라테스의 발전이 더딜 것이다. 내가 알고 있는 스킬을 후배강사들이 받아들이고 필라테스가 학문적으로 더 많은 발전을 하기를 원한다.”고 말한다. 


두번째로 최상의 필라테스 기구인 발란스드 바디 Balanced Body 기구를 사용하고 있다. 



필라테스 기구의 경우 몸의 균형을 올바르게 잡아줄 수 있도록 안전하고, 효과적이며 신뢰할 수 있도록 제작되어야 한다. 미니멀필라테스는 오랜 전통을 가지고 있고 미국 새크라멘토 본사에서 제작하는 발란스드 바디Balanced Body 기구를 사용하고 있다.



신체적 건강뿐만 아니라 정신적 힐링까지 추구하는 필라테스는 공간적으로 마음의 여유를 가질 수 있으며 좋은 에너지를 받을 수 있도록 밝고 깨끗한 곳에서 운동이 이루어지는 것이 좋다. 미니멀 필라테스는 채광이 좋은 4,5층과 남산이 보이는 전망으로 이 공간에만 들어와도 좋은 에너지를 받아 갈 수 있는 최적의 공간을 이루고 있다. 그리고 미니멀리즘 라이프를 추구하는 곳으로 심플한 공간에서 스트레스를 관리하기에 좋은 공간에서 운동을 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주영란 대표는 “나를 가꾸는 방법은 다양하다. 외모적 아름다움도 중요하지만 필라테스를 통해 바른 자세, 바른 생각을 통한 정신적 아름다움도 함께 가꾸게 된다면 밝은 에너지를 통해 건강하게 삶의 질을 향상시킬 수 있다”고 자신을 사랑하는 모든 이들에게 전했다. 

추천 0 비추천 0

댓글(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