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업레이어 알림

팝업레이어 알림이 없습니다.

스마트하우스 ‘8.2부동산대책 분석과 주택임대관리업 창업/겸업 전국세미나’ 개최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카카오톡으로 보내기
  • 아이콘
  • 아이콘
양효정기자 기사승인17-08-16 16:11 조회5,457댓글0

뉴스 본문

주택임대관리 전국 브랜드 ‘스마트하우스’에서 ‘8.2부동산대책 분석과 주택임대관리업 창업/겸업 전국세미나’를 개최한다.



스마트하우스 전국 530개 회원점 ​


세미나에서는 문재인 정부의 8.2부동산대책에 따른 공인중개사 매출 감소와 이에 대한 대응책을 논의하고, 중개업과 주택임대관리업을 결합한 새로운 형태의 수익모델을 강의한다.


참가대상은 개업공인중개사 및 공인중개사 창업예정자. 기타 부동산업 종사자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 8.2부동산대책으로 공인중개사 매출 급감


문재인 정부가 예상을 뛰어넘는 초강력 부동산규제 정책을 내놓으면서 공인중개사 매출에 큰 타격이 예상된다.


이번 대책으로 부동산거래량과 부동산가격이 떨어지면서 공인중개사의 중개수익이 감소하고 있으며, 사실상 개점휴업 상태인 중개업소도 많아지고 있다.


더욱이 현재 국내에 운영 중인 중개사무소가 10만 개를 넘어섰고, 지난해부터는 변호사와 대기업도 중개업을 시작하면서 개업공인중개사 절반 이상이 월수입 200만원도 못 벌고 있다는 통계 결과가 나왔다.


부동산중개업의 시장규모는 한정되어 있는 상황에서 10만 명의 개업공인중개사 경쟁하고 있고, 변호사업계와 대기업까지 중개업에 진출했으며, 정부는 8.2부동산대책으로 초강력 규제까지 하고 있는 것이 지금의 현실이다.


이에 따라 공인중개사업계에서는 중개업만으론 더 이상 생존이 어렵다는 판단 하에 새로운 전문성과 수익모델을 만들어야한다는 자성의 목소리가 나오고 있다.


◆공인중개사, 주택임대관리업으로 매월 고정수입 확보


문재인 정부가 8.2부동산대책 이후에도 보유세 인상 등의 추가제재를 할 것으로 전망되면서 부동산중개업 시장의 위축은 장기화될 가능성이 높다.


반면 문재인 정부는 매년 17만호의 임대주택을 공급하고, 도시재생 뉴딜사업으로 민간 주택임대사업자를 양성하는 등 임대주택 활성화 정책을 함께 펼치고 있다. 8.2부동산대책으로 분양주택시장을 규제하는 반면 뉴스테이, 도시재생 뉴딜사업으로 임대주택시장은 살리겠다는 의지로 풀이된다.


이에 따라 공인중개사들이 임대주택을 관리하는 ‘주택임대관리업’으로 사업영역을 확장하는 일이 많아지고 있다. 분양주택시장에서는 부동산중개업이 호황을 누리지만, 임대주택시장에서는 주택임대관리업이 호황을 누리기 때문이다.


특히 주택임대관리업은 임대아파트, 다가구주택, 빌라, 오피스텔 등의 월세주택을 임대인 대신 관리해주고 그 대가로 매월 관리수수료를 받을 수 있어서 공인중개사에는 매월 고정수입을 확보할 수 있는 안정된 수익모델로 평가받는다.


실제로 주택임대관리 스마트하우스의 530개 회원점들은 중개업과 주택임대관리업을 겸업하여 8.2부동산대책에도 흔들림 없는 고정수입을 만들어내고 있다.


스마트하우스 반포점 한경원 대표는 “스마트하우스 회원점으로 가입한 후 10동이 넘는 다가구주택을 전속 관리하고 있다”며 “임대인에게 매월 고정된 관리수수료를 받고 있어서 8.2부동산대책 이후에도 안정된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고 밝혔다.


앞으로 정부 정책에 따라 임대주택이 늘어날수록 주택임대관리업을 통한 수입도 가파르게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스마트하우스는 이런 부동산 트렌드의 변화에 발맞춰 공인중개사들이 중개업과 주택임대관리업을 겸업할 수 있도록 단계별 지원을 하고 있다.


스마트하우스 회원점으로 가입하게 되면 ▲주택임대관리 실무교육과 현장 직무교육 무료지원 ▲중개/임대관리/인테리어/시설관리/청소/이사 등 원스톱 사업모델 지원 ▲매월 고정수입 발생하는 수익모델 구축 ▲인테리어/리모델링 시공 및 개발사업 참여기회 제공 ▲주택임대관리 모바일앱 솔루션 제공 ▲스마트하우스 쿠폰방을 통한 무료 공실광고 지원 등의 다양한 혜택을 제공받게 된다.


아울러 스마트하우스 전국세미나에서는 8.2부동산대책에 따른 공인중개사의 대응전략을 강의하고, 주택임대관리업 수익모델을 구체적으로 배워 바로 활용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된다.


설명회 일정은 8월 22일(화) 대구 오후3시, 8월 23일(수) 인천 오후3시, 8월 23일(수) 포항 오후3시, 8월 24일(목) 천안 오후3시, 8월 24일(목) 안산 오후3시, 8월 26일(토) 부산 오후1시, 8월 29일(화) 서울 오후3시에 각각 개최된다.


지역별 설명회 장소는 인터넷에서 ‘주택임대관리 스마트하우스’를 검색한 후 홈페이지에서 확인하고 신청할 수 있으며 또는 ‘스마트하우스’ 어플을 다운받아 신청할 수 있다.

추천 0 비추천 0

댓글(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