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업레이어 알림

팝업레이어 알림이 없습니다.

“세계적 게임 개발사와 유니티 광고 플랫폼의 만남!” 유니티, 징가와 모바일 게임 광고 독점 파트너십 제휴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카카오톡으로 보내기
  • 아이콘
  • 아이콘
김지은기자 기사승인17-08-08 09:38 조회2,942댓글0

뉴스 본문

유니티, 월 250억 건 이상 광고 전달하는 세계적 수준의 플랫폼 ‘유니티 애즈’ 독점 제공

통합 경매방식 및 유니티 애널리틱스 통한 데이터 분석 제공해 ‘광고 수익 극대화’ 기대


유니티 테크놀로지스가 세계적인 게임 개발사 징가(Zynga)와 파트너십 계약을 맺고 모바일 게임 보상형 광고 서비스를 독점으로 제공한다고 발표했다.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징가는 전 세계 10억 명 이상의 게임 플레이어에게 월 250억 건 이상의 광고를 전달하고 있는 세계적인 수준의 유니티 광고 플랫폼 ‘유니티 애즈’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 또한 유니티 애즈를 이용하는 광고주들은 더욱 많은 게임 사용자들에게 각 브랜드의 광고를 전달하는 것이 가능해졌다.


유니티 애즈를 활용하면 각 게임의 이용자들에게 광고를 전달하기 위해 각각의 소프트웨어 개발 키트(SDK, software development kit)를 통합해야 했던 기존의 방식에서 벗어나 별도의 SDK 없이 유니티 엔진에서 직접 광고 솔루션을 활성화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징가는 광고를 위한 추가적인 개발에 대한 걱정 없이 흥미진진한 게임 개발에 보다 주력할 수 있을 전망이다.


또한 여러 게임 중 가장 높은 수익을 얻을 수 있는 광고 장소를 찾아 게임사의 수익을 극대화하는 ‘통합 경매방식(Unified Auction)’이 도입돼 게임사가 보다 높은 수익을 거둘 것으로 기대된다.


아울러, 유니티의 방대한 사용자 데이터를 분석해 광고에 활용할 수 있는 것도 큰 장점이다. 유니티 애즈와 함께 제공되는 ‘유니티 애널리틱스(Unity Analytics)’는 전 세계적으로 17억 건 이상 설치, 8만 8천 개의 게임, 9억 2천만 대의 기기를 분석하여 중요한 게임 정보를 쉽고 빠르게 확인할 수 있게 한다. 이를 통해 징가는 eCPM(Effective Cost Per Mille, 1천회 광고 노출당 게시자가 얻는 수익)에만 의존하지 않고 사용자 데이터를 기반으로 광고 전략을 세울 수 있게 됐다.


줄리 슈메이커(Julie Shumaker) 유니티 테크놀로지스 광고사업부 부사장은 “Zynga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유니티 광고주들이 가장 적극적인 모바일 게임 플레이어들과 만나게 되었다. 유니티는 징가와 독점으로 파트너십을 맺음으로써 모바일 게임 플레이어의 81%가 선호하는 보상형 광고 생태계를 주도할 것으로 예상한다.”며, “플레이어 중심의 이 접근 방식은 사전 동의를 통해 전체 화면으로 광고를 보여주며, 높은 시청 완료율로 이어져 광고주 및 브랜드 가치를 창출할 수 있다. 유니티의 애널리틱스 플랫폼에서 광고를 고려하고 있다면 모바일 광고 분야에서 유니티 플랫폼이 효과를 발휘할 거라 확신한다.”고 전했다.


벤 웨블리(Ben Webley) 징가 광고수익부 상무는 “유니티는 SDK를 적게 사용하는 통합 경매방식을 적용해 보상형 광고를 제공하고, 유니티 애널리틱스 기능을 활용할 수 있도록 연동한다. 이를 통해 징가는 광고 사업에서 효율성과 혁신성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광고 기능이 원활하게 작동하여 게임팀에서는 더 이상 광고에 신경을 쓰지 않고 가장 중요한 문제 즉, 전 세계 게임 플레이어가 즐길 수 있는 재미있고 흥미진진한 게임의 개발에 주력할 수 있을 것이다.”고 말했다.

추천 0 비추천 0

댓글(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