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최대 컴퓨터 그래픽 컨퍼런스에서 신규 아티스트 툴 선보여” 유니티, 시그라프 2017에서 Unity 2017.1의 혁신적인 기능 공개
뉴스 본문
포토그래메트리(Photogrammetry)’와 ‘2D 타일매퍼(2D Tilemapper)’에 관한 심층적인 워크샵 진행
유니티 차세대 엔진 Unity 2017.1, 리얼타임 엔터테인먼트 멀티플랫폼 엔진으로 도약 예고
다양한 강연 및 ‘메이드 위드 유니티(Made with Unity)’ 쇼케이스 전시
유니티 테크놀로지스가 오는 30일부터 8월 3일(현지시각)까지 미국 LA에서 열리는 시그라프2017(SIGGRAPH 2017)에서 인터랙티브 엔터테인먼트 업계의 아티스트와 콘텐츠 개발자들을 위한 유니티의 혁신적인 기능을 공개한다.
![]()
시그라프는 컴퓨터 그래픽과 인터랙티브 기술을 다루는 세계 최대 규모의 국제 컨퍼런스다. 1974년부터 개최된 가장 영향력 있는 이벤트로, 업계를 선도하는 전세계 기업들이 최신의 그래픽 기술들을 선보이는 행사다.
유니티는 콘텐츠 제작 및 개발 분야에서 선도적인 기술을 보유한 기업으로서 참가해 실시간 렌더링 및 시네마틱 스토리텔링의 발전, 그리고 ‘포토그래메트리(Photogrammetry)’와 ‘2D 타일매퍼(2D Tilemapper)’에 대한 심층적인 연구 등을 주제로 다양한 워크샵과 강좌를 개최한다. 두 가지 새로운 기능은 다양한 분야의 아티스트들의 작업에 활용돼 잠재적인 역량을 발휘하고 우수한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게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포토그래메트리는 고해상도의 사진들로부터 사실적인 3D 객체와 텍스처를 쉽게 생성할 수 있는 고급 기능이며, 이를 통해 재사용 가능한 고품질의 디지털 에셋을 생성하는 시간과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2D 타일매퍼는 클릭만으로 쉽게 이미지와 애니메이션을 제작하고 색상을 입힐 수 있는 기능으로, 간단한 조작만으로도 현실감 있는 콘텐츠를 구현할 수 있게 한다.
이달 공개된 유니티의 차세대 엔진 Unity 2017.1은 전 세계적으로 가장 널리 사용되는 게임 엔진인 유니티를 최고의 게임 및 실시간 엔터테인먼트용 멀티플랫폼 엔진으로 도약시키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 특히 기존 엔진 대비 대폭 향상된 기능과 게임 외 다양한 콘텐츠 창작을 위한 요소들이 대폭 추가되는 등 종합 콘텐츠 개발 툴로서 많은 주목을 받고 있다.
이번 Unity 2017.1 에는 협업 강화, 런타임 퍼포먼스 개선, 그래픽 퀄리티 향상 등에 걸쳐 총 100여개가 넘는 기능들이 새로 도입됐으며, 시그라프 2017에서 선보일 강력한 아트 및 디자인 툴을 비롯해 별도의 코딩 작업 없이도 영상 콘텐츠를 만들고 영화와 같은 장면을 제작할 수 있는 타임라인(Timeline) 및 시네머신(Cinemachine)이 포함돼 있다.
시그라프 현장에서는 유니티의 주요 인사들이 펼치는 다양한 강연을 만나볼 수 있다. 나타샤 타타척(Natasha Tatarchuk) 유니티 글로벌 그래픽 디렉터는 ‘실시간 렌더링의 발전’을 주제로 강연을 진행하며 다이아나 포드(Diana Ford) 유니티 글로벌 아카데미아 및 산업 리서치 책임자는 ‘게임 개발을 위한 딥러닝 기술 적용’을, 토니 패리시(Tony Parisi) 유니티 VR/AR 전략 글로벌 총괄은 ‘VR 실용화 및 응용’ 등을 주제로 발표를 진행한다.
유니티는 로스앤젤레스 컨벤션 센터의 사우스 홀(South Hall) 417번 부스에서 8월 1일부터 8월 3일까지 신규 아티스트 툴 데모를 진행하고, 실시간 렌더링의 발전에 대한 강좌와 함께 시네마틱스 및 스토리텔링을 주제로 한 워크샵을 개최한다. 또한 현장에서는 여러 국제 행사에서 수상한 바 있는 VR 다큐멘터리 ‘Zero Days VR’을 비롯해 유니티를 활용해 제작된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이는 ‘메이드 위드 유니티(Made with Unity)’ 쇼케이스도 만나볼 수 있다.
아담 마이힐(Adam Myhill) 유니티 시네마틱스 책임자는 “유니티는 세계에서 가장 인기 있는 게임 엔진이자 강력한 콘텐츠 제작 엔진”이라며, “Unity 2017.1은 다양한 분야와 모든 규모의 콘텐츠 개발업체가 활용할 수 있는 강력한 툴이다. 시그라프 2017에서는 이 중 핵심적인 기능들을 선보이고, 대규모 팀의 생산성을 향상시킬 뿐만 아니라 소규모 팀의 역량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는 혁신적인 방식을 공개할 것”이라고 밝혔다.
최신뉴스
-
제이씨현시스템㈜, 나만의 아리와 함께하는 기가바…뉴스카테고리
양효정기자 조회8,405회 댓글0건 작성일 -
제이씨현시스템㈜, 국내 최초 화이드 EAGLE …뉴스카테고리
이원경기자 조회8,761회 댓글0건 작성일 -
엔비디아, ‘파이널 판타지 7 리버스’·‘데스그…뉴스카테고리
이원경기자 조회8,514회 댓글0건 작성일 -
대원씨티에스, 마이크론 크루셜 DDR5 Pro …뉴스카테고리
양효정기자 조회15,947회 댓글0건 작성일
댓글(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