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업레이어 알림

팝업레이어 알림이 없습니다.

미래HRD교육센터, 사회복지사1급자격증 100% 무료 재직자국비전액지원 교육생 모집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카카오톡으로 보내기
  • 아이콘
  • 아이콘
양효정기자 기사승인17-07-28 10:15 조회4,544댓글0

뉴스 본문

미래HRD교육센터에서는 사회복지사1급자격증 시험 대비 직장인전액지원(근로자 내일배움카드) 재직자국비전액지원 100% 무료 교육 과정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개설되는 사회복지사1급자격증 교육 과정의 경우 직장인(재직자)의 경우 고용노동부 카드신청(근로자카드-내일배움카드 근로자용)을 통해 100% 전액 무료로 수강 가능하며, 교육과정은 온라인으로 진행되어 서울, 대구, 부산, 광주, 인천 등 지역 상관없이 신청 가능하다. 또한 재직자국비지원 대상자가 아닌 분들에게는 미래HRD교육센터의 반값 등록금 혜택을 선착순으로 지원하고 있어 경제적 비용 부담을 줄일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



재직자를 위한 직장인내일배움카드 제도는 고용보험에 가입한 기간제, 파견, 단시간, 일용근로자, 이직 예정자, 무급휴직, 휴업자가 내일배움카드(재직자용)를 발급받아 고용노동부장관의 인정을 받은 훈련 과정을 수강하는 경우 훈련비 일부를 지원해주는 제도이다. 사회복지사자격증(1급)을 취득하게 되면 다양한 영역에서 활동할 수 있는데, 사회복지전담공무원, 지역아동센터, 사회복지시설, 노인복지관, 장애인 복지관 등이 대표적이다. 이러한 곳들 외에도 활동영역은 점차 확대되고 있는 추세이다.


사회복지사1급자격증을 취득하기 위해서는 사회복지사2급자격증이 있어야 하며, 응시 자격은 최종학력에 따라 차이가 있다. 최종 학력이 전문 학사인 경우 사회복지사2급 자격증을 취득 후 관련 실무경력이 1년 이상 되면 시험 응시가 가능하며 최종학력이 4년제라면 사회복지사2급 자격증 취득 후 바로 사회복지사1급자격증 시험을 응시할 수 있다. 사회복지사1급자격증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있는 지금 많은 준비생들이 자세한 교육과정에 대한 내용을 알지 못해 이러한 혜택을 받지 못하고 있는 게 현실이다. 이에 미래HRD교육센터의 관계자는 “자격증 취득에 대한 교육과정은 교육기관에 따라 조금씩 취득방법이나 비용이 상이하다. 그렇기 때문에 사회복지사1급자격증을 준비하는 과정에 있어서 본인에게 적용되는 혜택이나 시간 효율 등을 고려하여 교육기관을 선정하여야 한다.”고 말했다.


(주)대한고시연구원 미래HRD교육센터는 사회복지사1급 자격증 과정과 더불어 직업상담사2급 자격증 과정도 전액 국비지원으로 100% 무료로 진행되고 있다. 직업상담사(2급) 자격증의 경우 구인, 구직 업무는 물론 창업과 취업 상담이 우리 사회의 주요한 과제로 대두되고 있기 때문에 일자리를 구하는 사람들을 상담하는 구직상담과 구인업체를 찾아 소개해주는 취업 알선 업무를 담당하는 직업상담사는 어느 자격증보다도 전망이 밝은 편이며, 종사자는 매년 크게 증가하고 있다. 교육 과정에 대한 궁금증이나 수강의 경우 인터넷 포털창에 ‘미래HRD교육센터’를 검색 후 홈페이지의 상담전화 혹은 상담 문의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추천 0 비추천 0

댓글(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