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업레이어 알림

팝업레이어 알림이 없습니다.

“LG 코드제로 A9 해체쇼 제품 우수성과 완성도 알려” LG 코드제로 A9 고객 초청 제품 해체쇼 개최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카카오톡으로 보내기
  • 아이콘
  • 아이콘
김지은기자 기사승인17-07-28 10:03 조회5,026댓글0

뉴스 본문

LG 전자 R&D 센터에서 소비자 체험단 및 블로거 60여명 초대해 진행

LG 코드제로 A9 개발 스토리, 디자인 스토리 소개

제품 해체쇼로 제품 각 부분에 대한 설명 및 특징 보여줘


LG전자(066570)는 27일 서울 양재동에 위치한 R&D센터에서 제품 속을 있는 그대로 보여주는 ‘LG 코드제로 A9 고객 초청 제품 해체쇼’ 를 진행했다. 



장성규 아나운서의 진행으로 시작된 이번 행사는 LG 코드제로 A9 소비자 체험단 및 블로거 60여명을 초청해 제품을 분해하는 해체쇼와 개발 스토리, 디자인 배경 등 제품 개발에 숨겨진 뒷 이야기를 소개했다.


이번 행사는 LG전자가 7년 프로젝트로 완성한 ‘코드제로 A9’ 무선청소기의 개발, 디자인, 상품기획 책임자 등 산증인들이 모두 참석해 소비자를 배려하는 상품 개발, 디자인 철학 등을 제품을 통해 세세하게 보여 주었다.


LG전자 상품기획팀 윤석원 팀장은 기존 무선청소기에 대한 패러다임을 바꾸고 경쟁 제품에는 없는 신기능을 다양한 소비자들과의 만남을 통해 만들어 갔던 탄생 비화와 상품 기획단계에서 고심했던 스토리 등을 소개했다.  



이날 행사에서 LG전자는 LG 코드제로 A9 해체쇼를 진행해 제품 주요 부품의 기능과 특징을 소개하는 시간도 가졌다. 무선 청소기는 모터 사이즈를 줄이면서 흡입력을 강력하게 만드는 것이 핵심 기술이다. 참가자들은 제트엔진보다 16배 빠른 최고 수준의 흡입력을 발휘하는 A9 스마트 인버터 모터를 직접 돌려보며 LG모터 기술을 직접 확인했다. 또한, 초미세먼지를 99.9%까지 차단하는 필터 5가지(터보싸이클론, 금속망 필터, 2중 터보싸이클론, 마이크로 필터, 헤파 필터)를 하나하나 살펴보며 먼지를 꼼꼼하게 분리, 여과해 건강한 청소까지 가능하게 해주는 청소기의 면모를 확인할 수 있는 시간이었다.


코드제로A9은 모터가 손잡이에 있는 상중심 타입 무선 청소기로는 처음으로 간편충전대를 만들어 벽에 못을 박지 않아도 어느 곳에서나 충전이 가능하게 하고, 청소기 바람이 나오는 배기구가 사용자 반대편을 향하도록 디자인해 사용자에게 닿지 않도록 배려했다. 또 이 청소기는 인체에 최적화된 인간공학 디자인을 적용해 사용자가 청소 시에 느끼는 피로감을 최소화 해주며, 소비자들의 다양한 키를 고려해 4단계 길이 조절로 누구나 편안한 자세로 청소 할 수 있게 돕는다.


품평회 참가자 이상근 씨는 “말로만 듣던 스마트 인버터 모터와 5단계 미세먼지 차단 필터를 직접 눈으로 보며 미세먼지를 확실히 제거할 수 있다는 믿음이 갔다“고 소감을 밝히며, “LG A9을 과연 무선청소기의 새로운 기준이라 칭할만하다”며 호평했다.


LG전자 HA마케팅 박내원 담당은 “LG코드제로 A9는 7월 3주 만에 1만대 판매를 돌파하는 등 국내 무선청소기 시장에 큰 반향을 일으키고 있다” 며 “오늘 코드제로 A9 해체쇼가 소비자들에게 A9의 우수성과 완성도를 잘 알릴 수 있는 기회가 되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추천 0 비추천 0

댓글(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