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업레이어 알림

팝업레이어 알림이 없습니다.

부산 드라마101의원 ‘지방흡입 수술’, 의료진의 경험과 숙련도 중요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카카오톡으로 보내기
  • 아이콘
  • 아이콘
양효정기자 기사승인17-07-15 10:00 조회4,061댓글0

뉴스 본문

지루한 장마철이 끝나며 시작된 휴가철을 맞아 여름철의 묘미인 ‘물놀이’를 위해 본격적으로 다이어트 및 몸매관리에 돌입하는 이들도 주변에서 적지 않게 보이는 상황이다.


물놀이 여행을 떠나는 이들의 가장 큰 골칫거리는 수영복을 포함한 물놀이 복장을 착용했을 때 노출될 수밖에 없는 허벅지, 팔뚝, 복부의 지방이라고 할 수 있다. 이 같은 부위의 살은 단기간에 빼기도 어려울뿐더러, 극단적인 식이요법 및 운동 등으로 다이어트에 성공했다고 하더라도 건강미 넘치는 몸매를 완성하기엔 무리가 있기 때문이다.



이에 혹자들은 확실하고 빠른 효과를 볼 수 있는 의학적 도움을 받아 다이어트를 하기도 한다. 그 중 대표적인 시술로는 지방흡입을 꼽을 수 있는데, 지방흡입은 짧은 시간 내 체중감량 및 지방제거가 가능하며 특정부위의 살만을 빼는 것도 가능해 여성들로부터 선호도가 높다.


최근의 지방흡입술은 흉터가 상대적으로 눈에 잘 띄지 않고 요요현상에 대한 부담이 적어 더욱 인기를 얻어가는 추세이지만, 많은 의료진은 “대중들에게 보편적인 시술일수록 의료기관 및 의료진 선택에 신중해야 한다”고 강조한다.


지방흡입은 체내에 필요한 최소한의 지방은 남겨둘 필요가 있는 시술이기 때문에 자칫 과도하게 지방을 제거하거나 지방을 고르게 남기지 않을 경우, 시간이 지나면서 심각한 부작용에 시달릴 수 있다. 또한, 한번 부작용이 일어나면 재수술이 어렵거나, 심지어 시간이 지나면서 악화되는 부작용들이 있기 때문에 신중에 신중을 가해야 한다.


최근에는 기존 기계에 의한 지방흡입술보다 수술 부위의 손상이 적어 회복이 빠르고, 보다 섬세하게 지방을 제거할 수 있는 핸드메이드 방식의 지방흡입을 많이 하는 추세이다. 


일례로 SAL(Suction Assisted Liposuction) 핸드메이드 지방흡입은 수기 핸들링으로 지방을 흡입하는 방식으로, 보이지 않는 곳에 최소 절개를 한 후 가느다란 관을 이용해 지방을 정교하게 제거하는 체형조각술이다.


부산 수영구 광안역에 위치한 드라마101의원 김창호 원장은 “핸드메이드 지방흡입은 여러 각도에서 지방흡입을 진행하기 때문에 주변조직의 손상을 최소화할 수 있으며, 결과적으로 부작용은 적고 만족도가 높은 수술결과를 도출해낼 수 있는 방법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김 원장은 “정교하게 몸매를 디자인한 후 이에 맞춰 시술해야 하는 만큼, 숙련된 의료진의 노하우와 정교한 수기(手技), 그리고 미적 감각 등이 결과에 더 크게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본원에서는 하루 2회로 시술 횟수를 제한하고 있다”며 “같은 조각칼로 같은 나무를 조각하더라도 조각가의 경험과 미적 감각에 따라 결과물이 달라지듯, 지방흡입술도 마찬가지이니 의료진, 의료기관 선택에 신중하길 바란다”고 조언했다.

추천 0 비추천 0

댓글(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