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마이크로소프트, NH투자증권에 애저 머신러닝 공급
뉴스 본문
애저 머신러닝으로 정확하고 빠른 시장 예측 모델 개발…시장 리스크 및 트렌드를 빠르게 예측해 금융시장에서 기업 경쟁력 강화 기대
한국마이크로소프트는 NH투자증권에 마이크로소프트의 클라우드 솔루션, 애저 머신러닝을 공급했다고 밝혔다. 이로써NH투자증권은 디지털 기술을 활용해 정확한 시장 예측 모델의 구현 및 업무 효율성 강화로 금융시장에서 기업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게 됐다.
NH투자증권은 금융상품 및 투자에 대한 리스크 분석을 목적으로 다양한 외부 데이터를 활용하고, 극변하는 시장상황에서 빅데이터, 인공지능(AI)과 같은 최신 기술을 이용해 더욱 향상된 서비스를 제공할 필요성을 느끼게 됐다.
![]()
이에 마이크로소프트는 애저 머신러닝(Azure Machine Learning), 애저 SQL DB, Power BI 등 다양한 솔루션을 제공해 세계 증시나 환율, 각종 금융 상품의 가격 등 시장 변화 요소를 분석하고 시장 리스크 및 트렌드를 예측하는 모델 개발을 지원하게 됐다.
마이크로소프트 SQL DB을 통해 안전하고 고성능으로 데이터를 축적 및 관리하고, 애저 머신러닝과 알고리즘 기반의 예측 기법을 적용함으로써 빠른 의사결정이 가능하게 됐다. 또한 데이터를 필요한 관점에 따라 개별적으로 시각화할수 있는Power BI를 도입하고 웹 기반의 API로 업무에 편의성을 향상할 수 있게 됐다.
NH투자증권 관계자에 따르면 “금융시장의 흐름을 정확히 예측해낼 수 있는 정보를 관리하고 신속한 시장 예측 시스템을 구축하기 위해 마이크로소프트 애저 머신러닝의 도입은 최적의 선택이었다”며, “향후 마이크로소프트 PaaS 서비스 접목으로 금융업계를 선도하는 기업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국마이크로소프트 클라우드 및 엔터프라이즈 부문 김우성 이사는 “NH투자증권은 마이크로소프트의 머신러닝 및 DB 솔루션을 통해 더욱 정교한 예측 모델을 구현하게 됐다" 며 "4차 산업혁명 시대에 금융업계가 인공지능과 머신러닝과 같은 최신 IT 기술을 활용해 성공적으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이뤄낼 수 있도록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최신뉴스
-
엔비디아, 파트너사와 미국 AI 인프라 구축… …뉴스카테고리
이원경기자 조회428회 댓글0건 작성일 -
엔비디아, 양자와 GPU 컴퓨팅 연결하는 ‘NV…뉴스카테고리
이원경기자 조회467회 댓글0건 작성일 -
엔비디아, 미국 최초 6G용 AI-RAN 스택 …뉴스카테고리
이원경기자 조회433회 댓글0건 작성일 -
‘빛과 쿨링의 완벽 조화’…다크플래쉬 DY460…뉴스카테고리
이원경기자 조회428회 댓글0건 작성일
댓글(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