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업레이어 알림

팝업레이어 알림이 없습니다.

술집 요식업 창업 프랜차이즈 쿡플 50호점 돌파기념 ‘4가지’ 이벤트 시행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카카오톡으로 보내기
  • 아이콘
  • 아이콘
양효정기자 기사승인17-05-23 10:18 조회10,420댓글0

뉴스 본문

술집창업 브랜드 ‘쿡플’이 4가지 창업 혜택 이벤트를 진행한다. 가맹점 오픈 50호점을 돌파하면서 선착순 10호점 빅 혜택 이벤트를 실시하는데 이번 이벤트는 쿡플 여성, 부부, 청년 등 예비창업자를 대상으로 진행되며 인테리어비용 실비가 시공, OB본사 무이자 대출을 최대 2천만원 지원, 투자원금보장제실시, 가맹비 전액면제 등을 제공한다. 



쿡플은 요리와 주점문화를 결합하여 2030 젊은 고객층에게 인기를 끌고 있는 ㈜ 프런치코리아의 대표적인 소자본창업 프랜차이즈 브랜드이다. 2015, 2016년 프랜차이즈 대상을 비롯한 다수의 수상에서 검증했듯이, 다년간의 프랜차이즈 창업 노하우를 내세워 최근 요즘 뜨는 주점문화 사업으로 자리잡으며 예비창업주를 모집하고 있다.


창업에 가장 중요한 상권분석 혜택도 제공한다. 예비창업주들을 상대로 특급 추천 점포 상권 브리핑을 통해 보다 성공적인 창업을 제안한다. 쿡플은 전략적인 창업지원을 위해 전국 9개 거점 도시에 250여 부동산 네트워크를 협력하고 있으며 10년 이상 노하우의 상권 전문 컨설턴트가 1:1 맞춤 상담을 통해 최적의 입지를 개발하고 있다. 그 외에도 창업 투자금 지원 혜택을 제공하는 등의 노력을 꾀하고 있다.


쿡플이 타 술집창업과 다른 점이 있다면 세계요리 및 세계맥주를 한 곳에서 경험할 수 있으며 젊은 고객의 취향을 반영한 카페 같은 느낌에 술과 요리를 즐길 수 있다는 점이다. 다양한 콘셉트로 꾸며 75cm의 대형 술안주 요리인 쿡플의 쿠시롱치는 일본과 이탈리아 등 세계 6개 나라의 음식을 한데 모아 독특하게 요리했다. 3만 원 정도의 가격으로 4~5인이 음식을 즐길 수 있으며, 한국인 입맛에 맞게 재구성한 일본식 튀김 꼬치요리 ‘쿠시카츠’ 또한 인기다.


창업 비용 역시 10평 소형매장을 3000만 전후에서 소액창업 할 수 있도록 했다. 무엇보다 전문 주방장 없이도 조리가 간단하고 재고 문제가 없이 단일물류패키지를 제공하여 고정비가 줄고 수익성을 높일 수 있는 조건에 소액, 소자본 창업 시장에서도 눈길을 끈다. A매장에 따르면, 12평형 매장에서 하루 평균 쿠시롱치 세트메뉴가 10여개가 판매되면 1일 매출이 150만원이 넘어 고수익의 창업 아이템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한국 프랜차이즈 컨설팅 협회는 “비용은 금전 외에 시간과 인력 소모도 포함된다. 쿡플은 본사가 생산하는 완제품을 판매하는 운영이기 때문에 일반 주점처럼 모든 재료에 대한 생산을 하지 않는다. 주문 즉시 빠른 속도로 고객 요청에 응할 수 있는 소액아이템이기 때문에 운영시 단순하고 시간당 판매량의 최대치가 커서 비용 면에서 매우 효율적인 구조다.”라고 평가했다.


유망 창업 아이템 쿡플은 홍대, 광주, 수완지구, 문흥동, 경남 진주, 거제도, 양산, 대구 등 매장이 오픈 중이며, 신촌, 인천 구월, 대전 유성, 춘천, 전주 신시가지, 광주 상무지구, 경기 시흥 등 50여 곳의 지역 핫플레이스를 중심으로 한 상권분석 및 신규 매장개발 상담이 진행 중에 있다.


이러한 이유로 세계요리에 대한 저렴하게 즐기며 감각적인 인테리어 덕분에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블로그 등의 SNS를 통해 쿡플의 매장 분위기, 900원 쿠시카츠, 쿠시롱치, 셀프맥주 등의 #쿡플 #맛집 #핫플 #분위기깡패 #모임장소 #데이트 등 수 백 건의 후기들이 등록되는 등 젊은 고객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쿡플 이재종 창업컨설턴트는 “장기불황에도 불구하고 오랜 기간 쿡플이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 있었던 이유는 전국적인 가맹점 운영노력과 고객님들의 꾸준한 관심과 사랑 덕분”이라며 “앞으로도 안정적인 꾸준한 매출을 보일 수 있도록 여성, 부부, 1인, 직장인 투잡 등 쿡플 예비 가맹점을 대상으로 대규모 이벤트를 기획하게 됐다”고 전했다.


쿡플은 예비창업자를 대상으로 창업자금지원, 무료 성공창업컨설팅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 있으며 단계별 세부적인 상담과 가이드북을 제공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나 유선문의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추천 0 비추천 0

댓글(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