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화 해결 위한 리프팅, 개인별 맞춤 피부과 시술 필요해
뉴스 본문
나이가 들면서 가장 눈에 띄는 변화 중 하나는 노화에 따른 피부 탄력 저하로 생기는 주름이다. 피부 노화는 일반적으로 20대부터 서서히 시작되는데, 피부 노화가 진행될수록 주름은 깊게 자리 잡게 되어 나이를 더 들어 보이게 만든다.
특히, 주근깨나 점 등 잡티는 메이크업으로 어느 정도 커버할 수 있지만, 주름은 가리려고 할수록 더욱 부각돼 스트레스를 유발하곤 한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안티에이징 화장품이나 마사지를 받는 경우도 많지만, 일시적인 효과나 진행 속도를 늦춰줄 뿐 근본적인 문제를 해결해 주지는 못한다.
이에 최근에는 노화로 주름진 얼굴을 개선하고, 처진 피부를 탄력 있게 해주는 시술을 선호하는 이들이 늘고 있다. 대표적인 시술은 바로 리프팅이다. 비수술적 방법인 만큼 부담이 적고 별도의 회복 기간 없이 일상생활이 가능하다는 점에서 인기다. 다만, 종류와 시술 방법이 다양하므로 피부과 전문의와의 상담을 통해 자신의 얼굴, 피부 상태 등에 적합한 시술을 받는 것이 좋다.
리프팅의 종류는 주사 시술을 비롯해 실리프팅, 레이저리프팅 등 다양하다. 경우에 따라 한가지 혹은 여러 가지 리프팅 시술을 병행할 수도 있다. 인터넷 검색만으로도 수많은 리프팅 종류를 확인할 수 있는 것은 물론 시술 장비의 장단점까지도 확인할 수 있다. 신학기나 방학, 계절이 변하는 시기에는 낮은 가격으로 시술을 진행한다는 광고도 심심찮게 볼 수 있다.
그러나 가장 중요한 것은 피부과 전문의의 정확한 진단이다. 자신의 피부에 적합한 치료인지를 꼼꼼히 따져본 후 치료 계획을 세워야 하기 때문이다. 아무리 좋은 장비와 시술법이라 하더라도 자신의 피부 상태에 맞지 않으면 좋은 효과를 기대하기 어렵다. 상담을 통해 비용과 시술 진행 시간, 접근법 등에 대한 안내를 받고, 나이와 상태에 따른 적합한 방법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인천 송도 휴먼피부과 인승균 원장은 “매끄럽고 탄력 있는 피부는 동안의 대표적인 조건으로 나이와 관계없이 호응을 얻고 있다”며, “이를 위한 안티에이징 시술 역시 증가하는 추세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자신의 상태에 꼭 맞는 맞춤형 치료라는 것을 알아두고 전문의와 충분한 상담을 거쳐 진행하는 것이 좋다”고 조언했다.
최신뉴스
-
뉴스카테고리
이원경기자 조회680회 댓글0건 작성일 -
뉴스카테고리
이원경기자 조회685회 댓글0건 작성일 -
뉴스카테고리
이원경기자 조회678회 댓글0건 작성일 -
뉴스카테고리
양효정기자 조회1,894회 댓글0건 작성일
댓글(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