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업레이어 알림

팝업레이어 알림이 없습니다.

치아보험비교 진단형, 무진단형 중 유리한 것은?! '가입조건, 보장내용, 가격' 비교표 활용은 필수!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카카오톡으로 보내기
  • 아이콘
  • 아이콘
양효정기자 기사승인17-02-28 00:00 조회22,607댓글0

뉴스 본문

평균수명이 높아짐에 따라 치아건강에 대한 중요도도 높아지고 있다. 

치아는 스스로 치유하는 능력이 없기 때문에 작은 문제나 충치 등이 발생한다면 반드시 치과치료가 필요하다. 하지만 경제적인 부담 때문에 치료를 하지 않거나 미루는 사람들이 많다.

미리 치아보험을 준비한다면 경제적인 부담을 덜 수 있는데, 치아보험 가격 때문에 가입을 망설이다 충치와 같은 치과 질병 진단 후 후회를 하는 사람들이 많다.

그렇다면 치아보험이란 정확히 어떤 질병에 대해 보장이 되며, 치아보험 보험료는 얼마나 될까.

 

간혹 치과보험이라고 불리기도 하지만 정확한 명칭은 치아보험이며 때우는 충전치료, 씌우는 크라운치료, 임플란트, 브릿지, 틀니 같은 보철치료 등을 보장해주는 상품이다.

치아보험 가격은 진단형, 무진단형 같은 가입 조건과 나이, 보장내용 등에 따라 차이가 발생한다.

 

진단형 치아보험은 치과에서 의사 검진 후 진단 결과에 따라 가입 가능 여부가 확인되기 때문에 조금 번거로울 수 있는 대신 면책기간과 감액기간이 없이 가입 후 바로 보장받을 수 있다. 

반면에 무진단형 치아보험은 치과 방문없이 전화로도 바로 가입이 가능하기 때문에 간편하지만 면책기간과 감액기간이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

그렇다면 나에게 좀더 유리한 치아보험 가입조건을 알아보는 방법은 무엇일까.

 

보통 치아보험 가입나이는 0세부터 75세까지이며, 0세부터 4세까지만 가입이 가능한 유아치아보험, 어린이치아보험도 있으니 가입 시기를 확인해야 한다.

각 보험사의 상품 종류에 따라 만기형, 갱신형, 무진단형, 진단형으로 가입조건이 다양한데, 상품에 따라서 갱신할 때 마다 보험료가 인상될 수 있기에 보험 가입시 보험료 수준과 갱신주기 등을 충분히 고려한 후 가입해야 한다.

 

또한 앞서 말했듯이 상품에 따라 계약일로부터 90일 또는 180일 이내 치아질병 진단 시 보상을 받을 수 없는 경우가 있으며, 계약일로부터 1년 이내 틀니, 브릿지, 임플란트 진단 시 보장금액의 50%만 보장되는 경우도 있으니 가입 전 확인은 필수다.

 

성별, 나이, 직업, 특약 구성 그리고 상품에 따라서 보험료는 차이가 발생하는데, 전문가가 아닌 이상 보험료를 비교해보는 일은 쉽지 않다. 이에 최근에는 여러 보험사 상품의 보험료는 실시간으로 계산해주는 치아보험비교사이트(http://news.insvalley.com/news.jsp?subAP=C006 / 무료상담 080-566-0810)가 인기다. 

최근 민감한 개인정보유출에 대비해 가장 간소화한 이름, 생년월일, 전화번호만 가지고 가입자들이 가장 궁금해하는 치아보험 가격을 한번에 계산할 수 있도록 치아보험비교표를 제공하고 있으니 활용해보길 추천한다.

라이나생명, 처브라이프생명, 동양생명, 한화손해보험, 현대해상 등 국내 30여개 보험사의 보험상품을 모아놓고 한 곳에서 비교할 수 있으니, 아직 치아보험 가입 전이라면 비교 서비스를 적극 활용해보고 합리적으로 가입할 것을 권장한다. 


추천 0 비추천 0

댓글(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