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업레이어 알림

팝업레이어 알림이 없습니다.

어도비, 세계 최초의 개방형 클라우드 디지털 서명 선보여 최고의 보안성을 자랑하는 서명 솔루션을 다양한 기기로 확대 어도비 사인, 모바일 스캐닝 및 작업 자동화 가능 추가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카카오톡으로 보내기
  • 아이콘
  • 아이콘
양효정기자 기사승인17-02-27 10:22 조회5,572댓글0

뉴스 본문

어도비는 지난해 6월 클라우드 서명 컨소시움 발표에 이어 개방형 클라우드 디지털 서명을 선보였다고 밝혔다. 이제 어도비 도큐먼트 클라우드와 어도비 사인을 통해 건강보험 서류나 주택 대출 신청서와 같은 문서들에 웹 및 모바일에서 간편하고 안전하게 서명할 수 있게 됐다.

 

어도비 디지털미디어 총괄 수석부사장 브라이언 램킨(Brian Lamkin)은 “개방된 표준을 통해 업계가 한 단계 도약할 것으로 기대한다. 여럿으로 나뉘어진 솔루션들 간 호환성을 도모, 궁극적으로는 디지털 서명의 보편화를 이끌 수 있다”며, “디지털 서명 분야의 선구자로서 PDF와 같은 표준을 정립한 어도비는 이번에도 클라우드상에서의 디지털 서명을 위한 새로운 표준을 업계에 선보이게 되어 기쁘며, 이는 더욱 향상된 고객 경험으로 이어질 것이라 확신한다”고 말했다.

 

어도비는 사용자들이 서명과 결재에 구애 받지 않고 자유롭게 일할 수 있는 업무 프로세스를 구축할 수 있는 어도비 사인의 신기능도 발표했다. 이제 어도비 사인을 활용해 팀 전체가 문서나 업무를 모바일에서 매끄럽고 쉽게 공유 및 활용할 수 있다. 또한 어도비 사인은 사용자가 이미 이용하고 있는 앱이나 시스템과도 연동되어 높은 편의성을 자랑한다. 이제 누구나 스마트폰을 통해 종이 문서를 ‘스캔’해 디지털화하고, 전자 인증 혹은 협업을 위해 전송하거나, 마이크로소프트 셰어포인트(SharePoint)와 같은 시스템과 연동할 수 있다. 

 

어도비 센세이를 통해 언제 어디서나 가능한 디지털 서명

 

l  모바일 스캔 및 서명: 문서에 서명 후, 해당 문서를 다시 제출해야 하는 일에는 상당한 시간이 소모된다. 어도비 사인 모바일 앱을 사용해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에서 어디에서나 신속하게 종이 문서를 스캔하고, 서명을 받기 위해 전송할 수 있다.  머신러닝, 딥러닝, 인공지능(Artificial intelligence, AI)을 활용한 어도비 센세이에 힘입어 자동적으로 PDF 문서를 크롭 및 수정하여 바로 서명이 가능한 깔끔한 문서를 생성해 준다.

 

l  모바일 가독성 및 리플로우(Reflow): 긴 분량의 문서를 작은 모바일 스크린에서 보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니다. 이제 iOS용 어도비 사인 모바일 앱을 통해 간단한 터치 만으로도 텍스트 크기를 조정하고, 총 다섯 단계의 레벨로 확대 축소할 수 있다.

 

l  한 눈에 볼 수 있는 모바일 트래킹: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에 새로운 트래킹 위젯을 추가하면, 어도비 사인 모바일 앱을 실행할 필요 없이 홈 스크린에서 실시간으로 서명을 추적하고 관리할 수 있다.

 

팀 내 문서 작업의 효율을 돕는 새로운 기능

 

l  향상된 문서 전송: 향상된 문서 라우팅 기능을 통해 복잡한 서명과 결재 단계를 벗어날 수 있다. 수신자에게 서명이 필요 없는 간단한 양식을 채우도록 보내거나 중요한 규정이나 조건, 혹은 정책의 변화를 알릴 수도 있다. 아울러, ‘인증 전송(Certified delivery)’ 을 통해 수신자가 문서를 수신 한 후, 법적 고지나 계약의 변화 같은 중요한 요소를 읽고 승인했는지를 확인할 수 있다.

 

l  완전한 온라인 프로세스: 새 계좌나 대출 신청서, 인사 복지 관리 등은 여러 단계에 걸쳐 여러 담당자가 관여해야하는 복잡한 프로세스이다. 어도비 사인은 이와 같은 업무를 처음부터 끝까지 한 번에 디지털로 해결할 수 있도록 돕는다. 자동 문서를 생성 및 전송하고 상황에 맞게 전송할 수 있으며, 맞춤형 대시보드를 통해 모든 단계를 트래킹 할 수 있다.

 

l  셰어포인트 내 호환성: 어도비 사인은 이제 마이크로소프트 셰어포인트의 1억 6천만 사용자들이 서명을 자동화 할 수 있도록 돕는다. 셰어포인트 워크플로우에 어도비 사인을 추가해 셰어포인트에서 상대에게 쉽게 서명을 요청할 수 있고, 문서 작업을 추적하고 문서를 안전하게 저장할 수도 있다.

추천 0 비추천 0

댓글(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