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업레이어 알림

팝업레이어 알림이 없습니다.

구로여성인력개발센터, “경리회계사무원, 로봇, 실버케어전문가에 관심 있는 경력단절여성을 기다립니다”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카카오톡으로 보내기
  • 아이콘
  • 아이콘
양효정기자 기사승인17-02-20 11:04 조회9,214댓글0

뉴스 본문

둘째 아이가 중학교에 입학하면서 겨우 육아로부터 벗어나 한 숨 돌리게 된 A씨, 이제는 자신의 인생을 찾고 싶어 일자리를 알아보기 시작했다. 하지만 출산과 양육으로 인해 몇 년 공백이 생기다 보니 일자리를 내어주는 곳이 거의 없었고, 서류에서부터 탈락하는 경우가 부지기수였다. 어렵사리 간 면접에서도 “오랫동안 일을 쉬셨는데 제대로 하실 수 있겠느냐”며 탐탁지 않은 반응이었다. 

 

소수 전문직 여성, 혹은 아이를 낳고 나서도 1년이 채 되지 않아 빠르게 업무에 복귀한 여성을 제외하고는 많은 출산 여성들이 A씨처럼 경력 단절로 인해 취업 활동에 어려움을 겪는다. 아이를 봐줄 사람이 없어서, 맡길 곳이 없어서 울며 겨자 먹기로 육아에 몇 년을 투자했던 엄마들로서는 맥 빠지는 일이 아닐 수 없다. 과연 경력단절이라는 장애물을 뛰어넘고 취업에 성공할 수 있는 방법은 없는 것일까?

 

가장 좋은 방법은 자격증 또는 교육 수료를 통해 스펙을 업그레이드하는 것이다. 무조건 조급하게 취업을 알아보기 보다 충분히 준비하고, 전문성을 갖춘 뒤 다시 발을 내딛어야 재취업에 소요되는 시간을 줄일 수 있다.

 

지자체에서 운영하는 프로그램을 적극 활용한다면 이러한 기회를 쉽게 얻을 수 있다. 구로여성인력개발센터에서는 경력단절여성의 고용 가능성 증진을 위한 다양한 자립 지원사업을 진행하고 있는데, 취업의지가 확고한 미취업 경력단절 여성을 대상으로 ‘경리회계사무원’ 교육을 비롯해 ‘방과 후 학교 로봇전문가 양성’, ‘실버케어 전문가 양성’ 등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사회복지공동모급회지원사업▪마포고용복지지원센터 위탁교육‘뷰티풀라이프’는 경력단절여성의 고용가능성 증진을 위한 통합적 자립지원사업의 일환으로 ‘경리 회계사무원 양성과정’을 운영한다. 

교육생들에게는 전문직업상담사의 1:1 취업컨설팅, 센터 내 특강(무료)교육 참여 기회가 주어진다. 80% 이상 참여하면, 수료증을 발급하며, 수료 후 우선적으로 취업알선을 제공한다.

 

교육은 3월 6일부터 5월 12일까지(접수 3월 2일까지) 9시 30분부터 13시 30분, 주 5일간 진행된다. 커리큘럼은 ▲기초 회계이론, 결산, 원천징수, 급여 등 경리 실무 ▲정보화 문서작성 실무 및 ITQ엑셀자격증 시험대비 ▲한국세무사회 전산회계 자격증 취득 ▲취업대비교육 ▲힐링워크숍 등으로 구성됐다.

 

이와 더불어 구로구 지원으로 진행되는 ‘여성취업교실’은 실버케어전문가 양성과정과 방과 후 학교 로봇전문가 양성과정으로 구성됐다. 이중 실버케어전문가 양성 교육은 3월 27일부터 5월 19일까지(접수마감: 3월22일) 월, 수, 금(14:00-18:00) 진행된다. 실버케어지도사의 역할 및 비전을 배울 수 있으며, 해피라이프코칭지도사, 웃음코디네이터, 실버체육지도사, 오감놀이지도사 등의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다.

 

로봇전문가 양성 교육은 4월 3일부터 6월 16일까지(접수마감: 3월28일) 월, 수, 금(9:30-12:30) 진행된다. 교육용 로봇 드림 1단계-3단계를 활용한 수업 방법은 물론 교안 작성 및 수업법, 제안서 작성법, 스크래치, 엔트리 프로그램 코딩 수업방법과 같은 실무 중심 교육을 비롯해 모바일 로보틱스 자격증 취득 과정, 취업대비 교육 프로그램도 마련됐다.

 

해당 교육은 구비서류 지참 후 센터를 방문하면 신청가능하며, 교육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구로여성인력개발센터 홈페이지 또는 전화 문의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추천 0 비추천 0

댓글(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