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업레이어 알림

팝업레이어 알림이 없습니다.

자동차보험료 특약만 잘 활용해도 크게 절약할 수 있어, 인터넷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비교사이트 확인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카카오톡으로 보내기
  • 아이콘
  • 아이콘
양효정기자 기사승인17-02-16 00:02 조회9,268댓글0

뉴스 본문

우리나라 자동차 등록대수는 2000만대를 넘기면서 현재 한 가구당 자동차를 1.14대를 소유하고 있다고 한다. 그러나 자동차가 대중화되어도 한국의 교통 문화는 사회 발전에 크게 뒤처지고 있는데 그중에서도 운전 매너가 사회적으로 큰 문제가 되고 있다. 최근에 도로에 갑작스럽게 끼어들거나 양보를 해주지 않는다는 이유만으로 화가 나 끝까지 추월하여 급제동을 하는 등의 악의적인 보복운전이 늘어나고 있다. 갑작스럽게 추월하여 급제동을 하게 되면 당사자도 크게 다칠 수 있으며 따라오던 차들도 충돌을 피하지 못해 인명피해가 발생할 수 있다.  


 

교통사고가 크게 나면 차량의 손실뿐 아니라 벌금, 심하다면 형사적 처벌까지 받을 수 있어서 자동차보험을 탄탄하게 들어두어 예기치 못한 사고에 미리 대비하는 것이 현명하다. 이에 인터넷 다이렉트자동차보험 비교견적사이트(http://carbohum-direct.com/?inType=RC17021603)를 이용하여 실시간으로 자동차보험료를 견적 받아보고 가입하는 사람들이 증가하고 있다. 스마트폰이나 컴퓨터로 클릭 몇 번이면 국내 다양한 상품들을 비교해볼 수 있기 때문에 바쁜 직장인들도 틈틈이알아볼 수 있어 효율적이다.

 

본인이 조심한다고 해도 상대방으로 인해 사고가 날 수 있고 졸음운전, 자연재해 등으로도 언제 어디서 교통사고가 발생할지 모르는 일이기 때문에 자동차보험을 든든하게 설계해놓는 것이 좋다. 하지만 보험료의 부담을 느끼고 필요한 특약까지 빼버리는 경우가 많은데 이럴 경우 교통사고가 발생 시 제대로 된 보장을 받기 어려울 것이다. 때문에 필요한 특약은 추가하되 다른 항목에서 할인 혜택을 찾아는 것이 현명하다.

 

평일에 자가 대신 대중교통으로 출퇴근을 한다면 ‘대중교통 특약’을 통해 최대 10%까지 보험료를 할인받을 수 있고, 평일 중 차를 운전하지 않는 날을 설정해 ‘승용차 요일제’ 특약을 가입하면 5~8%가량의 보험료를 절약할 수 있다. 또한 요즘 블랙박스 없는 차량을 찾아보기 어려운데 이 블랙박스만 있다면 블랙박스 특약으로 1~5%를 할인받을 수 있고, 이외에 브레이크 잠김 방지 장치나 에어백 등이 설치되어 있다면 추가로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이처럼 요즘같이 경제가 어려운 시대에는 의무적으로 가입해야 하는 자동차보험도 부담을 느끼고 한 푼이라도 아끼려는 마음에 다양한 할인 정보를 찾아보는 사람들이 많다. 하지만 혼자서 발품 팔아 상품을 비교해보려고 해도 보험사마다 제공하는 할인 혜택과 손해율 등의 차이가 있어 스스로 본인에게 맞는 상품을 찾기란 쉽지 않을 것이다.

 

이에 설계사를 대면하지 않아도 보험 용어에 어려움이 있는 일반인들도 간단한 정보 입력으로 차종, 연령 등에 따른 국내 많은 보험사의 실시간 자동차보험료를 알아볼 수 있는 온라인 다이렉트 자동차보험료 비교견적 사이트를 많이 이용하는 추세이다. 각 보험사별로 제공하는 할인 혜택이 다르므로 비교해보고 선택한다면 보험료를 더욱 낮출 수 있을 것이다.

 

 

추천 0 비추천 0

댓글(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