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업레이어 알림

팝업레이어 알림이 없습니다.

자동차보험료 절감 원한다면 다이렉트자동차보험 비교견적 사이트 활용 추천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카카오톡으로 보내기
  • 아이콘
  • 아이콘
문태환기자 기사승인17-02-09 00:00 조회13,077댓글0

뉴스 본문

서울에 살고 있는 나모 씨(38)는 자동차보험을 매년 갱신해야 하는 것이 귀찮아서 기존에 가입했었던 자동차보험을 매년 연장했었다. 하지만 얼마 전 친구가 자동차보험료 비교견적으로 보험료를 크게 줄였다는 소리를 이야기를 듣고 이번에는 갱신전에 한번 비교해보기로 했다. 나 씨처럼 ‘귀찮아서’ 혹은 ‘시간이 없어서’ 등의 이유로 기존에 유지하던 자동차보험을 연장하는 사람들이 많다. 그러나 자동차보험료는 보험사마다 다르게 책정되기 때문에 자동차보험료를 비교해보지 않고 가입하게 되면 생각보다 보험료를 크게 손해 볼 수 있다.  

 

국산 준중형차(SM3, 아반떼, K3, 크루즈 등)의 경우 동일 조건임에도 보험사별로 10~20%가량 차이가 나고 가격이 올라갈수록, 가입자의 연령이 낮을수록, 사고 할증이 붙을수록 자동차보험료 차이가 많이 나므로 자동차보험료비교견적은 꼭 해보는 것이 현명하다. 이에 인터넷 다이렉트자동차보험 비교사이트(http://direct-carbohum.com/?inType=RC17020903)를 통해 보험료를 줄이려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 

 

자동차보험은 가입하기 전 보험료를 절감하는 방법을 충분하게 확인하는 것이 좋다. 먼저 차 종류에 따라 보험사별 금액이 다르므로 가입할 때 차량의 모델, 연식, 장착 옵션 등을 확인하는 것이 좋고 그에 따른 보험료 차이가 있으므로 정확한 할인과 비교견적을 받으려면 미리 파악하고 가입하는 것이 현명하다.  특히 블랙박스가 장착되어있는 자동차일 경우 보험료를 크게 절감할 수 있다.

 

또한 주행거리가 적다면 주행거리 할인 특약을 활용해보는 것도 좋다. 보험 가입 시 약정한 주행거리보다 적을 경우 보험료를 할인받을 수 있는 특약으로 평균 1만 킬로미터 이하가 기준이다. 단 보험사별로 1만 5천 킬로미터 이하부터 적용되는 경우가 있으므로 인터넷 다이렉트자동차보험 비교견적 상담 시 자세하게 문의해보는 것이 좋다. 

 

할인이 가장 크게 적용되는 것은 역시 ‘무사고’이다. 무사고 운전자는 보험사에 손해를 주지 않았기 때문 때문에 혜택을 주는 것인데 평균 5~10% 정도 할인을 받을 수 있고 무사고 기간이 오래될수록 할인율이 높아져 최고 70%까지(개인에 따라 다름)도 할인을 받을 수 있으므로 안전운전을 하는 것이 보험료를 아끼는 지름길이다. 

 

자동차보험은 운전자의 나이에 따라 다양한 종류의 상품을 선택하여 가입할 수 있다. 다른 보험의 경우 나이가 많아질수록 질병에 걸리거나 사고가 발생할 확률이 높기 때문에 보험료가 올라간다. 하지만 자동차보험 연령선택 특약은 연령이 높을수록 보험료가 저렴한데 나이가 어릴수록 운전 미숙으로 교통사고가 발생할 일이 많기 때문이다. 연령범위 결정에 의해 보험료가 차이남을 인지해두는 것이 좋다.

 

중대한 교통법규에 해당하는 무면허, 뺑소니 등의 경우 보험료 할증률이 최대 30%로 인상되기 때문에 교통법규를 위반하지 않는 것이 중요하고 승용차의 경우 배기량에 따라 보험료가 다르게 지정되는데 배기량이 낮은 차일수록 보험료가 절약되며 배기량이 높을수록 주유비와 보험료가 높아질 수 있다는 점 알아두자.  참고로 경차의 경우 배기량이 적어 보험료가 일반 승용차에 비해 절반 가량 저렴할 수 있다.

 

지금까지 자동차보험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 전문가들은 “담보, 특약 종류 등에 따라 자동차보험료가 달라지고 동일한 조건이어도 보험사에 따라 5~20만 원 이상의 차이가 날 수 있으므로 필요하지 않은 지출을 줄이기 위해서는 가입 전 본인의 조건에 맞는 상품을 알아보는 것이 중요하다”라고 조언했다. 주행거리 특약이나 블랙박스 특약의 할인은 이제 기본이 되었기 때문에 그 외에 교통사고 발생 시 저렴한 금액으로 나와 가족에 대한 보상이 큰 특약을 선택하는 것이 도움이 된다. 예를 들면 상해 간병비 지원, 상급병실료 지원, 뺑소니 사고 사망담보, 외제차 충돌 우대 보상 등의 특약을 본인에게 맞게 설정하면 도움을 받을 수 받을 수 있다.

 

실시간 다이렉트자동차보험료 사이트(http://carbohum-direct.com/?inType=RC17020904)를 이용하면 국내 다양한 보험사 자동차보험의 상품들을 모두 비교견적 받아볼 수 있어 같은 조건에 좀 더 유리한 조건으로 가입이 가능하다. 매년 저렴한 자동차보험회사가 변경되기 때문에 보험료 절감을 원한다면 반드시 온라인 비교사이트를 활용하여 비교견적을 받아보는 것이 좋다.


추천 0 비추천 0

댓글(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