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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 아이를 위한 적합한 유모차, 알고 있습니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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양효정기자 기사승인17-01-11 09:45 조회4,901댓글0

뉴스 본문

꼼꼼한 체크를 통해 환경 및 아이 체형에 맞는 제품 선택이 필요 

 

유모차는 임신, 출산 육아 생활의 시작을 위한 필수 제품이며, 엄마와 아이의 외출을 돕는 안전한 이동 수단으로 아이와 엄마가 가장 오랜 시간을 함께 사용하는 제품이다. 하지만 브랜드에 따른 다양한 유모차의 종류와 가격이 고가에 속해 육아용품 중 구매에 있어 가장 많이 고심하게 되는 제품이 바로 유모차다. 유모차 종류는 사용 방법 및 목적에 따라 디럭스형, 절충형, 휴대용 유모차로 나눠지며 유모차의 사용 기준(리클라인)에 따라 A형, B형 유모차로 구분된다. 


최근에는 여가와 레저 중심의 라이프 스타일 변화로 해외 및 국내 여행이 많아지며 휴대가 간편하고 이동이 용이한 절충형 유모차와 휴대용 유모차의 수요가 높아지고 있으며, 휴대용 유모차의 인기가 배가 되면서 업계의 경쟁이 치열해 지고 있는 상황이다. 하지만 이 같은 때일수록 사용 기준 표기 및 연령별 기준에 대한 정확한 정보 제공이 중요하다. 해당 부분을 파악하지 못 하고 피해를 받는 것은 소비자 들의 몫으로 돌아가는 것이 현실이다. 따라서 유모차 구매 시 소비자들이 올바른 정보를 습득하고 꼼꼼한 분석을 통해 제품을 구매하는 것이 주요하다. 

 

내 아이를 위한 올바른 사용

유모차는 특히 아이의 탑승 방식에 따라 구분하는 것이 중요하다. 아이를 기준으로 유모차를 구분하면 안전성과 안락함에 중점을 두고 다양한 기능을 가지고 신생아부터 사용하는 디럭스형 유모차와 이동성과 편의성을 강조해 6개월 또는 신생아부터 사용 할 수 있는 절충형, 휴대용 유모차 두 가지 유형으로 구분된다. 디럭스형 유모차는 아기의 첫 유모차로 차체 설계부터 기능까지 작은 충격에도 충격을 받기 쉬운 신생아를 고려한 제품으로, 다양한 기능을 갖춰 신생아에서 돌 까지는 디럭스형 유모차를 사용하는 것이 안정적이고 바람직하다.

 

디럭스 유모차 선택 기준

안전성과 안락한 구조, 다양한 기능을 가진 디럭스형 유모차는10kg 이상의 제품이 대부분으로 여성 혼자 사용하기 힘들다는 생각이 들 수 있다. 이에 직접적인 제품에 대한 체험 및 비교를 통해 사용자에게 적합하고 편리한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디럭스 유모차는 보관과 이동이 지속적으로 이뤄지는 제품으로 무엇보다 접고 펴기의 기능이 중요하다. 유모차를 사용한다는 것은 아이를 동반한다는 것이기에 아이와 동행 시 안전하게 접고 펴기가 가능한지 확인하고, 접은 상태에서 세워 보관할 수 있는 제품으로 사용 후 에도 보관을 통해 정리 또한 중요하며 사용자를 위한 기능을 따져보는 것이 중요하다.

 

성장 별 맞춤 제품 사용

최근 절충형, 휴대용 유모차를 구매하는 비중이 늘고 있다. 이는 소비자들의 최근 구매 행태가 변화했기 때문이다. 소비자들은 고가의 고기능성 제품보다는 10kg 미만의 경량에 양대면 및 장바구니 등 엄마들이 선호하는 필수 기능을 가성비 유모차를 구매하기 때문이다. 특히 휴대용 유모차는 계절과 상관없이, 가벼운 외출, 쇼핑 등 편의성으로 많은 인기를 얻고 있다. 하지만 절충형과 휴대용 유모차의 경우 신생아가 사용하기보다는 발육이 돌 정도 된 아이들이 사용하기 적합한 구조를 가지고 있다. 아이들의 신장 등 체형이 다르기 때문에 유모차 선택에 있어서 아이의 신장 등 발육 사항을 확인해 구매하는 것이 중요하다.

 

최근에는 ‘국민 유모차’로 알려진 페도라 유모차는 신생아에게 맞는 제품을 제안하고 있다. 이는 신생아는 무조건 디럭스 유모차를 사용하는 것을 강조하고 있으며, 아이의 성장 발달에 따른 기간별 사용을 제안한다. 특히 인체공학적인 설계, 업그레이드 된 프레임 구조, 다양한 기능 등 아이의 성장 단계를 강조해 제품을 제안한다. 

 

관계자는 “페도라 브랜드의 철학은 소중한 내 아이를 위한 제품을 생산하다는 안전, 안정, 안심의 3안(安) 정신을 바탕으로 한다. 소비자 아이디어를 제품에 반영하는 소셜 디자인(Social Design) 시스템을 통해 제품 개발 및 개선에 중점이 있으며, 브랜드 런칭 시부터 매년 해당 R&D시스템에 중점을 두고 있다. 이에 소비자 시민 모임(이하 소시모)이 실시한 유모차 '구매할 가치 있음, 대한민국 1위 브랜드’로 선정되었으며, 한국 기업 평판 연구소에서 발표한 브랜드 비교 평판 유모차, 카시트 부문에서 국내는 물론 수입 브랜드들을 큰 점수차로 앞지르면서 1위 브랜드로 선정되기도 했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소비자들이 원하는 제품 생산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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