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업레이어 알림

팝업레이어 알림이 없습니다.

암! 종류에 따라 보장금액 달라! 갱신형 vs 비갱신형 암보험 비교사이트에서 확인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카카오톡으로 보내기
  • 아이콘
  • 아이콘
브레인박스기자 기사승인17-01-11 00:23 조회8,665댓글0

뉴스 본문

서구화식습관, 불규칙적인 생활습관, 음주, 흡연, 스트레스, 환경오염 등이 암을 불러일으키는 주요원인으로 알려지면서 암 발병율이 매 년 증가하고 있지만 의료기술 발전으로 암에 걸렸지만 생존율이 높아졌고 암 종류에 따라 다르지만 조기발견 시 치료도 가능하여, 현대인들에게 암이란 인식이 달라졌다. 


그렇다 보니 암에 걸렸을 때 발생하는 치료비용에 대한 부담이 커가고 있는데, 실제, 국가 암 센터 통계에 따르면 죽음에 대한 두려움이 12.2%에 비해 치료비 부담이 67%로 훨씬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암보험은 암에 걸렸을 때 암 치료를 목적으로 하는 치료비를 보장받는 상품으로 진단비, 수술비, 입원비, 방사선/항암약물 치료비 등을 보장한다. 다만 암보험의 필요성을 알고 무작정 가입을 하다 보니 향후 보상을 받는 부분에서 제대로 보상을 받지 못하거나, 불필요한 담보의 가입으로 매달 나가는 보험료만 부담되고 정작 활용할 수 없는 사례들이 많다 보니 정확한 정보를 알고 꼼꼼하게 따져봐야 한다 

 

누구에게나 찾아올 수 있기에 암에 대한 고통만큼 치료비 부담을 덜고자 그 대안으로 암보험에 관심이 주목된다. 하지만 가입 시 알아야 할 가입요령이 있다.

 

▶갱신형 암보험 vs 비갱신형 암보험 차이점은?

암보험은 두 가지 유형이 있다. 갱신형은 초기 보험료가 낮은 데 비해 갱신 시점에 따라 보험료가 오를 수 있다. 이때 이전에 보장을 받은 경우라면 보험료가 다소 높게 책정될 수 있어 젊은 층에 비해 나이가 어느 정도 많을 경우에 좋을 수 있다. 반면, 비갱신형은 초기 보험료는 부담될 수 있지만 납입 하는 동안 보험료가 동일하기에 젊을 때 가족력이 있거나 미리 대비를 하고자 할 경우 비갱신형이 유리하다. 선택은 전체 보험료를 계산해 본 후 비교해보고 본인에게 맞는 것으로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면책기간 확인 후 빠른 가입이 중요

암보험은 실손보험과 달리 90일간의 면책기간이 발생한다. 91일부터 보장이 되는데, 이때 손해보험은 1년, 생명보험은 2년 이내 암 발생 시 50% 보장이 되며 이후 100%보장된다. 따라서 매 년 건강검진을 받으면서 암 유발의 대비를 하는 것이 좋으며 미리 준비하는 것도 효율적으로 보장을 받을 수 있다.

 

아울러, 만기환급형과 순수보장형이 있는데, 유형에 따라 보험료가 달라지고 보장하는 담보 또한 달라질 수 있어 혼자서 가입을 준비하기 보다 전문가의 도움을 받는 것이 중요하다.

 

▶암보험 비교 : 금융감독원에 등록된 사이트활용

암보험은 가입할 때도 중요하지만 보상을 받을 때도 제대로 된 보장을 받는 것이 중요하다. 스스로 가입을 하다 보면 내가 보장을 받을 수 있음에도 불구하고 제대로 받지 못하는 불편함이 있고 무엇보다 빠르고 정확하게 보상을 받을 수 있도록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정보를 제공받을 수 없는 상황에 놓이게 된다.

 

이에 금융감독원에 등록된 법인 대리점으로 사후서비스 제공을 받을 수 있고 별도의 관리시스템을 통해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는 암보험 비교사이트(http://cancer-supermarket.com/?inType=RC17011102) 등을 활용하여 암보험을 추천받거나 상품을 꼼꼼하게 비교해보고 현명하게 가입하는 것을 권장한다. 요즘은 온라인으로 쉽게 암보험의 내 보험료를 직접 계산해서 알아볼 수 있는 추세이고, 보험용어, 가입하는 데 어려움이 있다면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보는 것도 한 방법이다.  메리츠화재, AIA생명, KB손해보험, 동부화재, 현대해상, 동양생명, 한화손해보험 등 손해보험사 및 생명보험사 상품을 비교견적 및 실시간 내 보험료 계산을 받을 수 있어 편리하게 준비할 수 있다.


추천 0 비추천 0

댓글(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