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업레이어 알림

팝업레이어 알림이 없습니다.

온라인 “다이렉트자동차보험”으로 35%이상 절감! 자동차보험료비교견적 사이트 손해보지 않으려면?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카카오톡으로 보내기
  • 아이콘
  • 아이콘
문태환기자 기사승인17-01-10 11:24 조회5,537댓글0

뉴스 본문

자동차 손해율이 여전히 높아가고 있는 시점에 교통사고가 날 경우 수리를 하기 보다는 오히려 보험으로 보상을 받으려는 관행이 아직도 일어나고 있다. 사고를 기회 삼아 범퍼 등의 부품을 교체한다거나 조그만 흠집에도 보험으로 보상을 받아 손해보지 않는다는 인식을 가지고 있지만 오히려 이러한 인식이 결과적으로 보험료를 인상시키는 요인이며 제 발등을 찍는 상황에 놓이게 되고 이로 인해 양심적으로 수리를 선택하는 운전자들의 보험료에도 피해를 입게 될 수 있다.


이미 자동차보험으로 인해 보험사가 겪은 영업적자는 1조원에 이른다고 한다. 이렇게 적자를 기록하고 있기에 매년 보험료 인상은 불가피하다고 볼 수 있다. 현대생활의 필수로 편리한 생활을 이어주는 자동차! 자동차보험은 자동차를 소유하면 필수로 가입해야 하는 의무보험인 만큼 의무보험의 보험료에 부담을 지속적으로 줄이기 위해서는 자신부터도 조심하는 것이 좋으며 다이렉트 자동차보험료비교견적 사이트(http://direct-carbohummall.com/?inType=RC17011004)에서 자동차보험료 절약을 위한 할인팁을 확인해보는 것이 유리하겠다. 내가 원하는 보험을 한 눈에 확인하는 저렴한 보험료계산기를 통해 객관적인 기준에서 비교해주기 때문에 실시간 확인 가능한 자동차보험료 비교견적 사이트 활용이 최근에는 젊은 층에 이어 4,50대 중년층까지 그 이용 연령층이 확대되고 있다. 

 

 

보험료는 차종에 따라 연식에 따라 갱신할 때마다 보험료는 오르기 마련이다. 때문에 갱신 시점에서 특약할인에 대해 알아보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한데, 최근에는 주행거리, 블랙박스 장착 등으로 할인을 받을 수 있다. 모바일이나 인터넷 보험 서비스를 강화하고 있고 공인인증서 사용 의무 폐지 법안이 통과되면서 더욱 더 간편하게 인터넷으로 자동차보험료 비교를 통한 가입을 할 수 있게 되어 20~30대 젊은 층에서 오히려 인터넷을 통한 가입율이 증가하는 추세다.

 

자동차보험은 운전하는 도로 위에서 일어날 수 있는 각종 사고를 보장해주는 의무보험으로 일종의 보호장치 역할을 해주고 있기에 다 똑 같은 담보를 가지고 있는 듯해도, 한도 금액이나 추가 특약은 본인의 의지에 의해 구성할 수 있기 때문에 본인의 상황에 맞는 한도의 정도, 교통사고 발생에 대비한 특약이 무엇인지 실시간으로 온라인 다이렉트 자동차보험비교견적 사이트에서 구체적으로 비교해볼 필요가 있다. 연령이나 직업, 가입경력은 물론 사고이력까지 차 보험에 조건으로 들어가기 때문이다. 요즘은 다이렉트자동차보험료비교사이트에서 실시간자동차보험료계산기를 활용하는 이들이 늘어나고 있는데 상품에 따라 개인의 조건(마일리지 할인, 무사고, 안전장치 설치 등)에 따라 최대 40%까지 차이가 난다고 하니 활용해볼 만 하다.

 

하지만 인터넷을 활용한 보험 가입이 모두 다 간편한 것만은 아니다. 직장인 박씨는 과거 지인의 추천으로 가입해놓은 상품을 별다른 의심 없이 매년 갱신하고 있었는데, 동료와 비교해보니 동일한 차종과 연령임에도 보다 비싼 보험료를 납부하고 있었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다. 이에 보험다모아에 접속하여 보험료 비교를 해보았고, 가장 저렴한 것을 선택했지만 막상 가입을 위하여 사이트에 접속해보니 보험료가 처음 받아본 금액보다 훨씬 높아져 당황스러웠다.

 

아울러, 자동차보험 담보와 특약 내용을 확실하게 알지 못하면 보장을 적게 받도록 설정하여 교통사고 시 손해를 보는 경우가 많은데 대표적인 예로 ‘자기신체사고’와 ‘자동차상해’가 있다. 이는 본인이 운전하다가 사고를 일으켰을 경우 보장을 받을 수 있는 특약이라고 알려져 있지만 정확한 차이를 모르는 소비자들이 많다. 

 

만약 실제 사고로 인해 상해사고가 발생 했을 경우, 자기신체손해 특약은 상해 급수에 따라 가입한 금액까지만 받을 수 있다. 하지만 자동차상해특약은 치료비에 한도가 없어 상해 급수와 상관없이 가입 금액, 휴업손해 및 기타 손해배상금까지 보상받을 수 있다. 

 

또한, 과실비율에 상관없이 상대방 차량의 대인으로 보상처리 되지 않는 자기 과실에 대한 손해도 보상받을 수 있고, 운전자와 더불어 동승자도 함께 보상받을 수 있어 예상치 못한 교통사고에 대비하기 좋은 특약 담보이다.

 

추천 0 비추천 0

댓글(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