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업레이어 알림

팝업레이어 알림이 없습니다.

안면거상술, 주름과 처진 피부 고민 해결 가능할까?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카카오톡으로 보내기
  • 아이콘
  • 아이콘
양효정기자 기사승인17-01-09 11:08 조회6,293댓글0

뉴스 본문

이미 널리 알려진 사실이지만, 인간은 약 20세까지만 성장을 하고 그 이후로는 천천히 노화 현상이 시작된다. 그리고 노화 현상이 시작되면, 몸의 곳곳에서 노화 현상을 눈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는 여러 가지 증상들이 나타나게 된다. 그 중 가장 빠르고 쉽고 우리의 눈으로 확인할 수 있는 노화 현상 증상이라고 한다면, 주름을 들 수 있다.  


‘피부 나이테’라고 불리기도 하는 주름은 노화 현상의 진행 정도를 알려주는 대표적인 현상으로 잘못된 피부 관리에 의해서 생기기도 하지만 대부분은 나이를 먹고 노화 현상이 진행되면 주름이 생기게 된다. 그리고 노화 현상이 진행되면 진행될수록 피부탄력이 점점 떨어지게 되면서 피부가 아래로 처지면서 입 주위에 심술보 등이 생기기도 한다.  

 

최근에는 이러한 현상에 대한 고민과 스트레스를 없애고 조금 더 젊고 아름답게 생활하고자 하는 사람들이 증가하면서, 주름 제거 및 피부 탄력 증가에 대한 안티에이징 시술이나 수술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지고 있는데 특히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것이 바로 안면거상술이다.

 

안면거상술이란 얼굴과 목의 늘어진 조직을 당겨줌으로써 주름을 없애고 피부 탄력을 높여주는 방법으로 얼굴 전체의 리프팅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것은 물론이고 볼처짐, 입가주름, 목주름, 미간주름 등등 다양한 주름을 개선하는 효과까지 볼 수 있는 주름성형 방법이다. 

 

특히 안면거상술은 피부를 당겨주는 방법이 아닌, 피부의 깊은 층에 위치한 SMAS층을 단단하게 당겨주는 방법을 사용, 피부 자체에는 거의 부담이나 긴장을 주지 않는 상태에서 피부거상이 가능하기 때문에 흉터가 거의 보이지 않는다는 장점과 함께 리프팅 효과 또한 오랫동안 지속된다는 장점이 있다. 

 

전체적인 안면주름의 개선을 원하는 경우나 노화 현상으로 인해서 볼살이나 턱살 등이 아래로 많이 처진 경우, 다른 리프팅 시술을 해봤지만 눈에 띄는 효과를 얻지 못한 경우, 확실한 리프팅 효과를 원하는 경우 등등에 적합한 방법이다. 하지만, 이렇게 효과가 좋다고 알려진 방법인 안면거상술도 의료진의 숙련도 등에 따라서 결과가 달라질 수 있기 때문에, 안면거상술을 받기 전에는 반드시 정확한 상담과 검사를 통해 꼼꼼하게 판단한 후 진행을 하는 것이 좋다.

 

라봄성형외과 김태헌 원장은 “안면거상술은 얼굴의 전반적인 주름을 해결하는 것은 물론이고 피부의 탄력을 되찾아줌으로써 젊었을 때의 모습으로 되돌려줄 수 있는 수술이다.”라며 “하지만 안면거상술은 수술과정이 까다롭고 자칫 잘못하면 안면신경 손상 등의 부작용이 생길 수 있기 때문에 반드시 경험이 많은 의료진에게 상담을 받은 후 진행하는 것이 좋다.”고 말했다.

 

이어 김 원장은 “안면거상술 등의 주름수술은 수술을 받는 사람의 연령대나 피부의 노화 상태, 체질, 건강 상태 등등을 고려한 후 수술을 진행하는 것이 안전하다.”라며 “이러한 것들을 꼼꼼하게 따져보고 차근차근 결정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성공적인 수술을 위한 필수조건이다.”라고 강조했다.


추천 0 비추천 0

댓글(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