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업레이어 알림

팝업레이어 알림이 없습니다.

의료실비보험 1월부터 실손의료보험료 20%오른다! 내 보험료 계산 비교사이트활용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카카오톡으로 보내기
  • 아이콘
  • 아이콘
양효정기자 기사승인16-12-31 00:00 조회15,783댓글0

뉴스 본문

병원비 부담을 덜어준다하여 가입하는 실비보험이 새해부터 보험료가 대폭 인상될 예정이다. 기존의 상품은 일부 비급여의 높은 과잉진료로 손해율이 높아 매년 보험료가 증가하다보니 위험에 대비하기 위해 준비하는 소비자들은 증가하는 보험료에 부담을 가질 수 밖에 없는데, 이 가운데, 금융감독원에서 이러한 실비보험을 개편하여 내년 4월부터 출시되는 실비보험 상품은 기존 상품과는 다르게 기본형과 특약형으로 분리하며, 보험료를 낮추는 방안을 마련하여 발표했다. 


인상폭은 보험회사별로 확정되지 않았지만 보험업계에서는 대략 20%내외로 예상하고 있다. 인상되는 시기 또한 생명보험사, 손해보험사별로 다르다. 당장 내년 1월초부터 올리는 곳이 있는가 하면 개편시기와 맞물려 3월에 올리는 보험사도 있기에 생각해 둔 보험사가 있다면 문의해보는 것도 한 방법이다. 

 

의료실비보험이란 병원에서 치료한 의료비를 실제로 쓴 치료비용만큼 보험회사로부터 지급받을 수 있는 보험으로 사소한 질병부터 암 등 중대한 질병 및 상해사고까지 보장받을 수 있다. 최근에는 의료실비보험에 암 진단금, 골절수술비, 질병수술비, 상해수술비, 화상치료비, 강력범죄수술비 등 보험사에 따른 다양하고 구체적인 특약들을 추가할 수 있게 되며, 일상생활에서 벌어질 수 있는 많은 사고들을 더욱 확실하게 대비할 수 있게 되었다. 

 

실손보험은 기타 보장성 보험과는 달리 정액 보상이 아닌 실제로 병원에서 지불한 액수만큼 보장하며, 두 개 이상 가입할 경우, 중복 보상이 아닌 비례보상이 적용된다. 이에 실비 가입 전에 원래 가지고 있는 보험에 실비보장 담보가 설계되어 있는지를 확인해보아야 한다. 

 

또한 지인을 통해 의료실비보험 추천받는 이들도 있지만 별도로 보험료 계산을 직접 해보고 보장내용을직접 비교해보는 것도 현명하게 가입을 위한 방법일 수 있다. 직접 비교해보고 보장내용을 전문상담원을 통해 비교설계 받을 때 평소 잘 알지 못했던 부분을 알 수 있기 때문이다.

 

일부 갱신이 없는 비갱신형 의료실비보험을 찾는 이들이 있지만 실비보험은 1년마다 갱신되며, 15년 마다 재가입이 가능하다. 다만, 암 진단비, 특정질병수술비 등의 특약형에서 일부 특약은 보험료 변동이 되지 않는 비갱신형 담보가 있으니 상담을 받을 때 자세하게 알아보는 것이 좋다. 요즘은 최대 100세까지 보장을 받을 수 있도록 보장기간을 길게 설정할 수 있어 향후 나이 들어 발생할 수 있는 노인성질환에 대해서도 보장을 받을 수 있도록 미리 알아보는 것이 좋다.

 

암보험이나 2대 질병 등 큰 수술비용이 필요한 질병에 대해서는 미리 보험을 가입해둘 수 있지만 일상에서 갑자기 벌어지는 질병이나 상해 사고는 언제 어떤 상황에서 발생할지 아무도 알 수 없기 때문에 담보 등으로 미리 가입해둘 수 없다. 이럴 때 경제적인 문제 때문에 마음 편히 치료에 임할 수 없는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의료실비보험에 가입해 미리 대비해두어야 한다. 

 

보험료는 보험사마다 특약의 구성이 다르기에 보험료도 다르다. 저렴하게 가입을 하고자 한뎜 보험료를 비교해보고 보장내용을 비교해보는 것이 유리하다. MRI, CT촬영 등 고액의 검사비용이 필요할 수 있어 특약이나 비급여에 해당하는 보장조건이 무엇인 지 알아볼 필요가 있기에 무조건 보험료가 저렴하다고 해서 좋은 것은 아니고 보장내용이 본인에게 맞을 경우 보험료 부담이 크지 않다면 보장에 충실하는 것이 좋다. 아울러, 만기환급형보다 순수보장형이 보장형위주이기에 보험료가 조금 줄일 수 있다.

 

실비보험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전문가의 1:1 무료상담을 이용하는 이들이 늘어나고 있다. 가입을 고려하고 있다면 의료실비보험 비교사이트 (http://silbi-supermarket.com/?inType=RC16123101)에서 미리 내 보험료 계산과 의료실비보험 가격비교, 의료실비보험 추천을 확인 해보는 것이 도움이 된다. 실제로 쓴 병원비를 보상받기 때문에 건강할 때 가입해야 여러가지 보장을 선택할 수 있기에 비교가 용이하며, 전문가를 통해 의료실비보험 가입TiP과 가입 이후의 사후서비스관리, 간과하기 쉬운 보험정보와 가입 시 주의사항, 고지의무사항 등은 꼼꼼하게 체크해야 한다.

 

메리츠화재 KB손해보험 동부화재 흥국화재 현대해상 등의 각 보험사별 인기상품의 의료실비보험순위와 가격비교를 할 수 있다.


추천 0 비추천 0

댓글(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