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업레이어 알림

팝업레이어 알림이 없습니다.

"기숙학원의 메카" 남양주 청평지역 기숙학원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카카오톡으로 보내기
  • 아이콘
  • 아이콘
양효정기자 기사승인16-12-29 15:24 조회7,790댓글0

뉴스 본문

12월28일을 끝으로 수시 추가모집은 일단락되었고, 12/31일~1/4일까지 정시 가, 나, 다군 원서접수가 모두 끝이 나게 된다. 2017 수능을 치른 지 두 달도 안 된 이 시점. 이제 심판의 무대에 자신이 선 것이다.

 

수시에 합격한 학생들은 여유있는 연말연시를 보낼테고, ‘안정’으로 정시에 지원하기로 결정한 수험생들은 편하게 1월을 보내겠지만, ‘소신’이나 ‘위험’으로 정시에 지원 결심을 한 학생들은 살얼음판을 걷는 느낌일 것이다. 또한, '재수'를 결심하고 소위 ‘배짱지원’을 하기로 한 학생들은 벌써부터 2018수능수험서를 보며 본인만의 준비를 하고 있다. 이제 결심할 때이다. ‘재도전’의 꿈을 안고 재수의 길을 걸을 것인가? 

 

’2018 대입의 큰 맥락은 "수시=학생부", "정시=수능"이다. 수시에서도 대부분이 목표로 하는 소위 ‘인(in)서울’은 대부분의 대학의 최저학력기준이 여전히 유효하고, 또한 의대, 한의대 "인문계열" 지원이 점차 확대되면서 수능 시험 중요성이 더욱더 커질 전망이고, 따라서 재수생들에게는 많은 이점이 있다.  

 

올해(2017학년도) 입시에서 생각보다 저조한 성적 때문에 많은 학생들이 고민이 많을 것이다. 대학이 인생의 전부는 아니지만 한국 사회에서는 상당히 중요한 부분임에는 틀림없다. 본인의 목표대학에 점수가 미치지 못했다면 1년 재수는 고려할 만한 선택 사항이다. 그렇다면 재수를 해서 정말 성적이 오를까?

 

“재수생이 수능에서 강세” 매년 12월 초, 수능성적 발표 때면 나오는 말이다. 당연한 결과이다. 고3 때는 수능공부를 하면서 네 번 맥이 끊긴다. 1학기 중간고사, 기말고사, 2학기 중간고사, 소위 학생들이 ‘로또’라고 하는 수시. 이에 비해 재수생들은 오직 11월 16일. 수능 날만을 바라보며 10개월을 전진한다. 

 

재수를 하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다. ‘독학재수’, ‘부족한 과목만 과외’, ‘시내종합반’, ‘기숙학원’ 등등. 그 중에서 성적상승률이나 합격률은 실지 통계로 봐도 기숙학원이 가장 높다.

 

작년에 ‘J신문’에 보도 된 대로 하루에 고3 수험생이 스마트폰에 뺏기는 시간은 하루 평균 3시간. 핸드폰이나 컴퓨터와 차단되고, 청정지역에서 오직 수능만을 위해서 1년을 달릴 수 있다는 것만으로도 당연한 결과이다. 굳은 결심을 했다면, ‘기숙학원’에서의 10개월은 자신의 인생을 바꾸어 놓을 것이다.

 

기숙학원을 다니는 학생들은 많은 것을 경험하게 된다. 스마트폰, PC 등과 차단된 채, 오직 수능에만 전념할 수 있는 것이 기숙학원의 가장 큰 장점이다. 평소의 습관을 버리게 되고, 공부의 양은 상상을 초월할 것이며. 부족했던 과목에 대한 자신감, 규칙적인 생활습관에서 오는 건강한 정신 등등에서 1년 후 자신의 미래를 볼 수 있기 때문이다.

 

그러나 막상 기숙학원을 알아보게 되면 기숙학원의 수는 많고, 괜찮다 싶은 곳 몇 군데서 상담을 받아 봐도 다 거기서 거기인 것 같아 도무지 어디에 보내야할 지 난감해지게 된다.

 

기숙학원은 일반 학원과 달리, 24시간을 생활해야 하는 곳이다. 따라서 부모님과 학생이 자신이 공부할 학원을 직접 방문하여 학원의 강사진과 시설 등을 직접 보고 결정을 하는 것이 현명하다.

 

인터넷이나 광고, 전화문의 등을 통해서 학원을 보고 결정하는 것은 한계가 있기 때문이다. 그러나 서울이 아닌 지방 여러 곳에 분산되어 있는 기숙학원을 모두 방문하고 비교 분석하기란 여간 번거로운 일이 아닐 수 없다. 그러므로 기숙학원 방문을 결정하면 각 지역별로 클러스터화가 되어있는 곳, 기숙학원이 밀집된 지역을 선정하여 방문하는 것이 유리하다.

 

그런 점에서 최근 기숙학원의 메카, 수능의 힐링캠프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남양주, 청평지역 기숙학원”은 최적화된 기숙학원의 클러스터 지역이라고 하겠다. 

 

우선 남양주, 청평 지역에는 기숙학원의 모든 브랜드들이 다 모여있다. 스카이에듀, 대성학원, 펜타스, 에듀셀파 등 유명한 브랜드 학원들이 남양주, 청평 지역에 다 모여있어 명실공히 기숙학원의 메카라고 할 수 있다. 유명 브랜드 기숙학원을 하루 만에 방문하면서 비교, 분석하기 용이한 곳이다.

 

또한 이 지역은 학원 별로 특화되어 있는 학원들도 밀집해 있다. 남자 전문, 여자 전문, 이과 전문, 소수정예 등 학생 본인에게 가장 적합한 학원을 선택할 수 있는 폭이 넓다.

 

오랜 전통과 높은 명문대 진학률을 자랑하는 대성본원 직영 기숙학원 ‘남양주 대성학원’, 스카이에듀 직영이면서 10년 전통의 ‘남양주 스카이에듀’, 맞춤입시, 남학생 전문 ‘남양주 대일’, 이과생만을 위해 특화된 이과 전문 ‘프리미엄 펜타스’, 독학으로 가장 오랜 전통을 가진 독학기숙 ‘에듀셀파 기숙학원’, 전∙현직 EBS강사진이 직접 강의∙운영하는 국내에서 가장 빠른 마감으로 유명한, 여학생전문 ‘한샘여학생 기숙학원’ 등이 있다.

 

뿐만 아니라 남양주, 청평 지역은 청정지역을 자랑한다. 학업에 방해가 되는 유해환경이 차단되어 있으며, 도심의 학원과 달리 맑은 공기를 마시며 넓은 운동장에서 공부를 위한 기초 체력을 다질 수 있다는 장점도 있다.

 

기숙학원에서의 10개월은 자신의 인생을 바꾸어 놓는다. 6:30분 기상, 샤워, 식사 등 규칙적인 생활, 앉아있는 습관. 항시 상주하는 전임들에게 언제든 질문하며 실력을 키울 수 있는 기회, 자신의 부족했던 과목의 보충학습 등을 통해 등급향상을 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이다. 또한, 공부에 대한 생각을 변화시키고 학생의 잠재된 능력을 끌어내고 구체적인 목표를 설정시킬 수 있는, 인생의 변곡점을 끌어낼 수 있는 아주 소중한 기간이 될 것이다.


추천 0 비추천 0

댓글(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