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업레이어 알림

팝업레이어 알림이 없습니다.

스카이디지탈, 한글 PBT 기계식키보드 ‘NKEY-R3 PBT 에디션’ 출시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카카오톡으로 보내기
  • 아이콘
  • 아이콘
문태환기자 기사승인17-01-02 20:13 조회6,323댓글0

뉴스 본문

 국내 최초가 곧 세계 최초, 한글 이중사출 PBT 키캡 탑재 

 개성 강한 게이머의 감성을 자극하는 블루 컬러 디자인

 세계에서 가장 빠른 게이밍기어 NKEY의 대표 모델 ‘NKEY-R3’ 시리즈

 출시기념 초특가 40% 할인 판매 돌입, 정상가 149,000원 ⇢ 행사가 89,000원

 

국내 유일의 게이밍기어 전문 개발사 (주)스카이디지탈(대표 배정식)이 한글 PBT 이중사출 키캡을 탑재하고 블루, 화이트 컬러로 개성을 살린 게이밍 기계식 키보드 ‘NKEY-R3 RGB 한글 PBT 블루, 화이트에디션’을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에 적용한 PBT 키캡은 알파벳과 한글을 모두 반영구적으로 새겨 넣은 것이 특징이다. 그동안 해외에서 직수입된 키보드는 알파벳과 숫자만 새겨 넣고 한글은 레이저 인쇄로 추가하는 제품이 전부였다. 하지만 이 경우 백라이트 LED가 켜지면 영문과 알파벳은 밝게 표시되지만 한글은 어둡게 표시되거나 반복 사용에 따라 지워지는 단점을 갖고 있다.


스카이디지탈에서 이번에 개발한 신제품은 알파벳과 한글, 숫자를 모두 반영구적으로 새겨 넣어 RGB 백라이트가 켜지면 전체가 밝게 켜지는 완벽함을 갖췄다. 스카이디지탈은 이에 대해 “국내 최초가 곧 세계최초라는 목표로 아름다운 한글을 최대한 어색하지 않게 새기기 위해 노력했다”고 밝혔다. PBT 키캡은 일반 ABS 재질의 키캡보다 타건감이 우수하고 내마모성이 뛰어나서 마니아 사이에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키캡 재질이다. 


또한, 스카이디지탈은 여기에 키보드 전체적인 컬러를 바꿔 게이머의 다양한 개성을 고려했다. 키보드 상판을 기준으로 블루와 화이트 컬러로 나누어 블랙 컬러 일색이었던 기계식 키보드 시장에 변화를 예고했다. 특히 블루 에디션의 경우 지난 5월 플레이엑스포 게임 전시회에서 먼저 선보여 큰 호응을 받은 바 있다.

 

스카이디지탈은 신제품 출시와 함께 40% 초특가 할인판매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2016년 12월 26일부터 1월 9일까지 보름간 11번가 브랜드관에서 진행되며,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참고사항

[키캡의 재질]  키캡의 재질로는 보편적으로 ABS를, 고급 제품일수록 PBT를 사용합니다. PBT 키캡은 비중이 높고 내마모성이 우수합니다. PBT 키캡은 비중이 높기 때문에 키캡을 눌렀을 때 진동이 적고 키캡에서 발생하는 소리가 상대적으로 적습니다. 대체로 묵직한 타건감을 원하는 게이머가 주로 선택합니다. 그동안은 비싼 가격이 대중화의 걸림돌이었지만 저희가 대중화에 앞장서겠습니다.

[키캡의 배열]  저희는 키보드를 직접 개발하기 때문에 ㄴ자 엔터키, 106키를 한글 표준 레이아웃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언젠가부터 ㅡ자 엔터키, 104키 배열을 한글 표준이라고 광고하는 업체도 생겨났습니다. 저희는 직접 개발한 제품에 대해서는 과거 멤브레인 키보드부터 이어왔던 ㄴ자 엔터키, 106키 한글 표준 배열을 지키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어떤 레이아웃이 편한지는 머리가 아닌 손이 알아채지 않을까요?

[이중사출 금형과 키캡]  모든 제품의 플라스틱 사출물은 대량 생산을 하기 위해 금형이 필요합니다. 이 금형은 1회 사출을을 통해 사출물을 찍어냅니다. 이중사출은 글자 폰트와 키캡을 두번 사출해서 하나의 사출물로 찍어냅니다. 글씨까지 이중사출로 새겨있기 때문에 키캡이 파손되더라도 글씨 폰트는 남아있게 됩니다. 그래서 반영구적이라고 표현합니다. 사용빈도가 높은 PC방에서 가장 많은 필요성을 느끼는 부분입니다.


추천 0 비추천 0

댓글(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