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업레이어 알림

팝업레이어 알림이 없습니다.

실손 의료실비보험료 실시간 계산! “의료실비보험”가입방법 비교사이트체크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카카오톡으로 보내기
  • 아이콘
  • 아이콘
양효정기자 기사승인16-12-22 13:26 조회9,071댓글0

뉴스 본문

노년기의 의료비 지출 비중은 전체 지출에서 15%나 된다고 한다. 노년을 맞이하게 되면 각종 퇴행성 및 노인성 질환에 시달리게 되기 때문에 특별한 사고가 없어도 몸이 아프기 마련이다. 게다가 이 시기는 소득이 급격히 낮아지는 경우가 대부분이기 때문에 의료비에 대한 부담은 상당한 것으로 드러났다. 


의료비의 부담을 받는 건 노년기뿐만은 아니다. 나이에 상관없이 질병에 걸려 병원에 입원하고 수술을 한다면 수술비, 치료비, 입원비 등 비용이 만만치 않다. 직장인 이씨(45세)의 경우 이른 나이에도 불구하고 무릎이 좋지 않아 병원에 갔더니, 통풍이라는 진단을 받았다. 입원하고 수술을 해야 하는데, 당장 5인실이 없다며 2인실에서 3일을 보냈고, 5인실로 옮겨졌는데, 2인실은 상급입원실로 분류되어 있어 급여처리가 되지 않아 3일치 50만원 가량의 비용을 고스란히 부담하게 되었다고 한다. 

 

입원 환자들이 대부분 겪을 수 있는 상급실입원비는 비급여 항목의 보장이 가능한 의료실비보험에 가입할 경우 비용 부담이 덜 수 있지만, 이씨는 매달 나가는 보험료가 아깝다며 가입을 하지 않았기 때문이다. 국가에서 국민건강보험과 장기요양보험제도를 활용하여 국민의 의료비를 돕고 있지만 중증 질환은 CT, MRI, 초음파, 선택진료비, 상급실입원비 등 비급여 항목에 해당하는 것들이 많기 때문에 자기 부담금이 여전히 높다.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이 발표한 국민 1인당 생애의료비가 1억원에 달하는 만큼 기대수명이 길어지고 있는 최근 노년층으로 갈수록 의료비 부담은 심각한 수준에 이르렀기에 은퇴 후 노후 대비를 계획해야 하는 젊은 층에서는 노후대비 항목에서 의료비 부분을 기본적으로 포함하여야 한다. 

 

이때, 의료비 부담을 덜어주는 의료실비보험은 병에 걸리고 치료하며 살아가는 ‘유병장수’시대를 살아가는 데 필요한 대책이 될 수 있다. 실손으로 보장을 받는다고 하여 실손보험이라 부르는 데, 의료실비보험 비교사이트에서 준비를 하더라도 가입시기가 있다. 나이 들어 병에 걸리면 가입에 제한이 있기에 연령은 낮을수록 건강할수록 가입하는 것이 보험료 절감에도 도움이 되며, 여러 담보의 가입에 제한이 없다.

 

의료실비보험은 상품에 따라 암, 성인병, 상해 사고, 기타 다양한 질병에 대한 치료비를 보장해주는 상품으로 강력범죄, 화상, 골절 등 구체적인 질병에 대해서도 담보가 추가되고 있고, 최근엔 정신과 질환까지 보장이 가능해지고 있다. 또한 암보험을 가입하지 않았을 때 암 진단비 담보를 특약으로 가입할 경우, 암에 걸렸을 때 발생하는 비용을 조금 덜 수 있다.

 

최근 발병율이 높은 2대질병(급성심근경색, 뇌혈관질환)을 비롯하여 특정 질병에 걸렸을 때 추가로 보장을 받을 수 있는 특정질병수술비 등 여러 담보들을 선택특약에서 비갱신형으로 의료실비보험 가입 시, 구성할 수 있어 특약을 잘 살펴보고 불필요한 담보는 줄이는 등 적절한 조절을 해야 한다.

 

국내 모든 보험사가 다루고 있는 상품인 만큼 보장기간, 보험료, 가입금액, 특약 구성 등이 다를 수 있어 지인에게 좋은 상품이라고 해서 나에게도 유리할 것이라 생각하지 말고, 인터넷으로 다이렉트로 쉽게 실비보험 상품을 알아볼 수 있는 의료실비보험비교사이트(http://silbi-bohum114.co.kr/?inType=RC16122206)에서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의료실비보험 추천받거나 순위, 가격비교, 순수보장형, 비갱신형 등의 가입 여부, 상품 및 약관의 이해 등을 받아보는 것도 한 방법이니 활용해보는 것을 권장한다.

 

 

 

추천 0 비추천 0

댓글(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