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업레이어 알림

팝업레이어 알림이 없습니다.

주택대출도 쇼핑처럼..아파트담보대출 금리비교로 최저금리 활용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카카오톡으로 보내기
  • 아이콘
  • 아이콘
문태환기자 기사승인16-12-19 00:00 조회5,846댓글0

뉴스 본문

전문가들은 가계의 고정지출인 주택담보대출 이자를 줄이는 것도 하나의 재테크라 생각하고 이를 줄이기 위한 노력을 해야 한다고 조언한다.  대다수의 사람들은 주택담보대출을 받을 때 주거래은행이나 인근은행의 대출상담을 받지만 전문가들은 최대한 많은 브랜드의 은행들과 비교해본 뒤 결정하는 것을 권유한다.

 


 

은행창구 직원은 자신이 속해 있는 금융사에서 출시된 금융상품만 권유하기 때문에 최대한 많은 정보를 수집한 뒤 결정해야하며, 또한 홍보성 최저금리에 현혹되지 말고 자신의 상환계획에 맞게 우대금리 항목들과 조합해서 자신에게 실 적용되는 금리를 비교해야 한다고 주의한다.

 

하지만 은행마다 모두 발품을 팔며 상담을 받을 수도 없는 노릇이기에 최근에는 온라인으로 정보를 찾는 수요를 대상으로 미리 은행별 금리를 미리 확인 해볼 수 있는 담보대출 금리비교 서비스가 활성화 되고 있다. 불과 몇 년 만에 급격하게 커진 온라인 시장에 집에서 마우스 클릭 몇 번으로 생필품을 구매하는 시대가 온 것처럼 그간 오프라인시장에만 잠식했던 주택담보대출도 온라인으로 발전 되고 있는 것이다.

 

안전성의 대해서는 크게 걱정할 필요가 없다. 아파트담보대출 금리비교사이트를 통해 직접적인 대출이 이루어지는 것은 아니기 때문이다. 대부분의 금리비교사이트는 은행 및 대출상담사와 협약을 맺어 금리나 상품정보를 수집하여 고객에게 맞춤형 대출컨설팅을 무료로 제공한 뒤에는 대출자가 은행에 직접 방문하여 대출을 진행하기 때문에 대출 전 길잡이 역할만 해주는 것이다. 그러다보니 개인정보 유출이나 사고에 대한 위험성도 적어 최근에는 가볍게 자신의 대출이자와 비교를 해보는 사람들도 늘고 있다.

 

관계자는 “온라인에서 의류나 생활용품을 비교하며 구매하듯이 부동산담보대출 금리에 대해서도 맞춤형으로 비교해볼 수 있어 대출을 받고 있거나 필요한 사람들에게 유용한 서비스다.”라고 소개했다.

 

주택담보대출 금리비교 사이트 ‘뱅크:아이’(http://www.bankni.co.kr)는 2015년 소비자만족 브랜드 대상을 수상한 업체로 해당 홈페이지에 방문하면 자신의 대출이자를 계산해볼 수 있는 대출이자계산기와 포장이사가격비교 등을 통해 주택구입 시 필요한 서비스들을 무료로 비교 해볼 수 있다.

 

아파트담보대출 금리비교 서비스 ‘뱅크:아이‘는 전국 은행들의 주택담보대출 금리와 한도, 아파트 MI 담보대출, 부동산 후순위 대출(추가담보대출), 빌라와 전세담보대출 상품의 1금융권 은행부터 보험사, 캐피탈, 저축은행 까지 시중은행 대출 금리비교 서비스를 제공한다. 특히 은행별 최저금리 뿐 아니라 상품별로 중도상환수수료 면제 비율이나 은행별 우대금리, DTI, LTV 등 상품의 세부적인 내용까지 확인할 수 있다.


추천 0 비추천 0

댓글(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