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업레이어 알림

팝업레이어 알림이 없습니다.

한성SMB솔루션, 큐냅(QNAP) 나스(NAS) 운영체제 QTS 4.3 공개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카카오톡으로 보내기
  • 아이콘
  • 아이콘
양효정기자기자 기사승인17-01-02 19:41 조회2,937댓글0

뉴스 본문

네트워크 스토리지 및 백업•보안 솔루션 유통 기업 ㈜한성SMB솔루션(대표 권석주, 이하 한성SMB)이 효율적인 지능형 자동화 서비스로 업그레이드 한 스마트 NAS 운영 체제인 QNAP QTS 4.3을 공개하고 정식 업데이트 시작을 알렸다.

 

간소화된 사용자 인터페이스와 풍부한 애플리케이션으로 진화한 큐냅 나스 운영체제인 QTS 4.3은 사용자 편의성을 높인 NAS 환경을 제공하여, 비즈니스 생산성을 높일 뿐만 아니라 홈 엔터테인먼트 환경도 개선해줄 것으로 기대된다.

 

아울러 한성SMB솔루션은 오는 12월 13일 우림 블루나인빌딩에서 큐냅 나스의 새로운 운영체제인 QTS 4.3 발표회 진행을 알렸다. 낮 2시부터 시작하는 발표회는 큐냅 나스에 관심이 있는 사용자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참가자 전원에게 기념품이 제공된다. 행사 참가 신청은 한성SMB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며, 발표회와 동시에 기능에 관한 시연행사까지 큐냅 나스에 관한 핵심 내용이 다뤄질 계획이다.

 

 

 

새롭게 업데이트 된 QTS 4.3의 핵심은 지능형 Qtier 2.0 기술 적용으로 드라이브에서 스토리지 효율성을 지속적으로 최적화하는 데 도움을 주는 자동계층화 기능이다. Qtier 2.0은 NAS 사용량을 파악하고 시스템 성능 및 사용량이 최대인 시간을 분석하여 자동 계층화 작업 일정 및 최적의 전송 속도를 스스로 결정한다. 단순한 편리함 그 이상의 자동화된 능력을 지닌 인공지능 NAS로 업그레이드 해 사용자의 편의가 더욱 향상될 전망이다.

 

 

사용자 인터페이스도 더욱 편리해졌다. QTS 4.3에 적용된 인터페이스는 멀티미디어 환경에 최적화됐다. Photo Station, Music Station, Video Station 등 exFAT 지원에 그치는 것이 아닌 스마트재생과 데이터 다운로드, 태그 지정 등의 일련과정을 통합적으로 관리하고 제어할 수 있다. 특히 Download Station에서는 통합된 BT 검색 엔진을 제공하고, 타사 플러그인을 지원하여 다중 구역 멀티미디어 제어를 제공하는 것은 이번 업데이트에서 가장 주목할 특징이다.

 

 ● 생산성 높여 사용자의 편의 극대화, 앱 및 유틸리티 풍성

 

큐냅 나스의 활용 범위가 더욱 확대될 전망이다. 큐냅은 업데이트를 통해 기업의 업무 생산성을 높여 주는 앱과 유틸리티 제공을 알렸다. 먼저 이와 같은 서비스는 QTS App center를 제어할 수 있으며, Qmail Agent를 이용해 큐냅 나스를 이용해 메일 서버로 활용할 경우 여러 이메일 계정을 중앙 집중식으로 관리할 수 있게 했다. 이전 버전에서 Qcontactz를 통해 연락처 목록을 중앙에 관리할 수 있어 편리한 사용을 지원했다면 새로운 버전에서는 QmailAgent와 통합해 직관적으로 개선했다.

 

 이 외에도 QButton은 QNAP NAS 원격 제어의 버튼 동작을 사용자가 지정할 수 있으며 Qsync는 새로운 팀 폴더 구조 및 안정성과 동기화 속도가 크게 개선됐다. 또한, QTS 4.3은 사용자에게 새롭게 설계된 리소스 모니터링 앱을 제공함과 동시에 유용한 그래프 및 추가 메트릭을 통해 사용자에게 보다 향상된 리소스 사용 현황 분석 및 관리 기능을 가능케 했다.

 

 마지막으로 QTS 4.3은 다양한 기능을 지원한다. 개선된 Network & Virtual Switch을 통해 VM 및 컨테이너 간에 데이터 전송을 지원하고, SMB 네트워크 파일 공유 프로토콜용 최신 mac OS Sierra를 통해 백업 기능을 지원한다. 파일부분에서는 Qfilling에서 파일을 효율적으로 자동 구성하고, File Station에서 원격 연결을 추가하여 QNAP NAS 및 퍼블릭 클라우드 서비스 간에 파일을 직접 찾아보고 전송한다.

 

 큐냅 나스의 공식 유통/판매원인 ㈜한성SMB솔루션 이승준 이사는 “QTS 4.3은 경쟁력 있는 다양한 기능을 추가하여 비즈니스 및 개인 사용자에게 효율적이고 지능적인 기능을 제공해 줄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QTS 4.3은 탁월한 성능으로 비즈니스 이점을 제공하여 완벽한 멀티미디어 엔터테인먼트를 지원해 줄 것”이라고 덧붙였다.

추천 0 비추천 0

댓글(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