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업레이어 알림

팝업레이어 알림이 없습니다.

남성 갱년기로 고민인 중년 남성들을 위한 ‘남성건강기능식품’ 선택 TIP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카카오톡으로 보내기
  • 아이콘
  • 아이콘
양효정기자 기사승인17-01-11 13:25 조회7,198댓글0

뉴스 본문

40.50대 중년남성들에게 말 못 할 고민거리가 많아지고 있다. 짜증과 무기력한 날이 늘었다. 또한 낮과 밤을 가리지 않고 화장실을 방문한다. 마음은 이팔청춘이지만, 남성 갱년기와 전립선 문제로 중년 남성의 몸은 마음처럼 따라주지 않는다. 이러한 이유로 40.50대 중년 남성들 사이에서 마카, 쏘팔메토와 같은 남성 건강기능식품이 인기이다.

 

남성 건강기능식품은 건강과 관련되는 부분으로 제품 선택 시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남성 건강에 좋다고 소문난 성분인 마카나 쏘팔메토 등이 제품 이름에 들어갔다 하여 무턱대고 선택해서는 안 된다. 제품 구매 전 자신이 남성 갱년기는 아닌지 혹은 전립선에 문제는 없는지와 같은 건강상태를 정확히 파악하고, 몸의 부족한 부분을 확인해야 한다. 더불어 제품에 함유된 성분과 함량 그리고 기능을 정확하게 따져 선택해야 한다.

 

중년 남성의 가장 큰 고민인 남성 갱년기에 도움을 줄 수도 있는 대표적인 남성건강기능식품과 이를 선택하는 팁을 알아보자. 안데스 산맥의 힘! 페루산 블랙마카 남성도 여성처럼 노화에 의해 갱년기가 찾아온다. 남성 호르몬의 분비가 줄어들면서 우울증, 무기력, 피로, 근육량 감소, 골다공증, 빈혈, 성욕 감소 등의 증상이 나타난다.

우리는 갱년기를 여성에게만 나타나는 흔한 질병이라고 인식하고 있다. 그 결과 남성 갱년기를 ‘남자가 무슨 갱년기야’라고 가볍게 넘긴다. 하지만 대한남성과학회가 40대 이상 남자 2000여 명을 조사한 결과 28.4%가 갱년기 증상 환자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이는 남성에게도 갱년기 증상이 나타나며, 가볍게 넘겨서는 안 된다는 것을 뒷받침하는 지표이다.

 

최근 중년 남성들 사이에서 남성갱년기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마카의 인기가 좋다. 특히 블랙 마카에는 레드마카와 옐로우 마카보다 아르기닌과 비타민, 그리고 미네랄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스테미나를 증강할 수도 있고, 성 호르몬 조절에 도움을 주기도 하다. 또한, 피로회복에 필요한 영양소인 아미노산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피로회복에 좋은 영향을 미치기도 한다.

 

한 약물학 저널에서 생쥐에게 7일간 마카를 복용시켜 본 결과 정낭의 무게는 줄고 정자 수는 증가했으며, 마카의 독성도 발견되지 않았다. 또 다른 임상시험에서도 마카는 남자의 정자 수를 200%나 증가시키고 정자 활동을180% 증가시킨다는 연구 결과를 얻었다. 마카가 남성에게 건강에 도움을 줄 수도 있다는 점이 여러 연구에 의해 입증된 것이다.

 

마카가 좋은 원료라 소문 난 만큼 시중에 많은 제품이 출시된 상태이다. 하지만 판매 중인 대다수의 마카 제품은 식약처가 인정한 건강기능식품이 아닌 기타가공품 혹은 일반 식품인 경우가 많다. 따라서 마카 제품 구입 시에는 식약처가 인정하고 철저하게 관리하는 건강기능식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또한, 국내에서 생산된 마카는 주요 성분인 ‘벤질헥사데칸아미드’의 함량이 낮으므로 식약처가 기능을 인정한 페루산 블랙 마카를 선택하는 것도 중요하다.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BHT(베터헬씨투모로우) 관계자는 “남성 건강에 관심이 많은 중년 남성들을 중심으로 마카 상품의 수요가 늘고 있는 것으로 분석된다”며, “남성 건강기능식품 선택 시 건강과 관련된 부분인 만큼 마카의 산지와 함량 그리고 건강기능식품 마크를 확인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전했다.

추천 0 비추천 0

댓글(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